콘서트 상품, 전년 대비 43.5%↑…감염 우려 낮은 야외 페스티벌 인기

콘서트 공연 CG. /연합
콘서트 공연 CG. /연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대부분 해제되면서 지난 2년간 움츠렸던 콘서트 시장도 빠르게 활기를 되찾고 있다.

13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해 2분기(4∼6월)에 열리는 콘서트 공연의 티켓 판매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콘서트 공연 개수만 보더라도 증가세가 뚜렷했다.

올해 2분기에 열리는 콘서트는 총 353개로, 작년(246개)보다 4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파크는 "객석 간 띄어 앉기, 인원 제한 등 방역 지침이 없어지면서 공연 회당 수용 가능한 관객 수가 대폭 증가했고 인기 공연이 매진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에 열리는 콘서트 가운데 이달 10일까지 예매가 끝난 티켓 판매 수량을 보면 1위는 가수 성시경이 약 3년 만에 재개하는 '2022 성시경의 축가 콘서트'였다.

이달 27∼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제14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2'는 사흘간의 티켓이 모두 팔리며 티켓 판매 2위를 기록했다.

서울재즈페스티벌을 비롯한 야외 페스티벌은 티켓 판매 상위 20위 안에 6개나 포함됐다.

인터파크는 "계절적 영향에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밀폐된 공간보다는 야외에서 소풍 나온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재개되며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밖에도 K팝 아이돌, 트로트,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현재 준비 중이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최근 거리두기와 방역 지침이 완화되며 연말에 버금가는 다양한 콘서트가 열리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하면 지난해 25.9%밖에 회복되지 못했던 콘서트 시장에 올해는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