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운영사업자 없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운영사업자 없나
  • 유영철 기자
  • 승인 2018.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지역이 비빔밥이 되는 것도 별로 좋지 않은 시도다. 한 지역은 집객 역할을 하고 한 지역은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더욱 효과적"

20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2018년 권역별 여행상품 운영 사업자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2018년 권역별 여행상품 운영 사업자 공모'를 한다.

이번 공모는 우리나라 지역 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3∼4개의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이를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5개년 프로젝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이다.

권역별로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난해 평가를 맡았던 '4IR연구소" 김비태 소장은 "두개 권역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하는데, 단지 두개 이상 지역에서 행해지는 사업으로 잘 못 이해하고 신청한 사업자들이 많았다"고 지적했다. "두 지역이 비빔밥이 되는 것도 별로 좋지 않은 시도다. 한 지역은 집객 역할을 하고 한 지역은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한다.

참가자격은 관광진흥법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으로 등록된 국내여행업체다.

응모방법은 테마여행 10선 권역(지역) 대상 '여행상품 개발 및 운영계획(권역 내 2개 이상 지자체를 연결하는 1박 이상 여행상품)'을 e-나라도움사이트(gosims.go.kr)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1개 업체당 최대 2개 권역까지 복수로 응모할 수 있고, 권역별 2개 업체를 선정한다.

권역별 최대 1억5천만원까지 가이드 비용, 프로그램 체험비, 관광지 입장료, 차량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설명회는 13일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10층 중강의실에서 국내여행업체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mcst.go.kr)와 관광공사(kto.visitkorea.or.kr) 홈페이지의 공고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ayooilbo@gmail.com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