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만 갖고 그래"... 트럼프 생각
"왜 나만 갖고 그래"... 트럼프 생각
  • 김태수 LA특파원
  • 승인 2018.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트윗 2018년 7월 15일

The stories you heard about the 12 Russians yesterday took place during the Obama Administration, not the Trump Administration. Why didn’t they do something about it, especially when it was reported that President Obama was informed by the FBI in September, before the Election?

어제 12명의 러시아인들이 특검에 기소된 것은 오바마 대통령 때 저지른 일에 대한 것이다. 본인 집권 하에 일어난 일들이 아니다. 왜 오바마는 이 러시아인들에 대한 수사를 하지 않았는가, 특히 대통령 선거 전, 9월에 FBI가 오바마 대통령에게 이들의 행위를 보고하였는데, 왜 오바마는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는가?

The Stock Market hit 25,000 yesterday. Jobs are at an all time record - and that is before we fix some of the worst trade deals and conditions ever seen by any government. It is all happening!

증권시장은 어제 사상 최고 25,000을 기록하였다. 노동시장은 현재 사상 최고의 상태이다. 이는 또한 최악의 무역 거래와 조건을 아직 모두 수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록한 수치이다. 이 모두 경이로운 일이다!

【해설】

뮬러 특검은 트럼프 대통령이 나토와 영국을 방문하고 이어 러시아 푸틴 대통령과 회담을 갖기 하루 전에 12명의 러시아인들이 미국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여 조작한 혐의로 기소하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 반박에 나서 이 러시아인들이 대통령 선거 전에 이러한 행위를 하였으며 이에 대해 FBI가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고하였으며 오바마는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맞받아치고 있다. 대통령 선거전에 자신이 모르는 상태에서 저지른 일이니 자신에게는 책임이 없으며 이를 보고받고 조치를 하지않은 오바마에게 책임이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는 맞는 말이다. 뮬러 특검의 기소는 트럼프가 이를 알지 못한 상태에서 이들 러시아인들이 개입하려 했다고 밝히고만 있다. 또한 뮬러 특검이 정치적인 색채를 감추지 못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는 하루 전에 기소를 발표하였으니 중립의 기준을 잃은 신뢰할 수 없는 정치적 공세라는 비난을 피하기 어렵다. 현재 분위기로서는 뮬러 특검을 대다수 미국 국민들이 믿지않는 상태이다. 1년이 넘게 지지부지하게 끌고 있으며 중립을 지키지 못한채 민주당의 지원을 받는 정치적 행태라고 대부분 국민들이 믿고있는 상태이다. 이미 신뢰를 많이 잃은 상태에서 뮬러 특검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심각한 사실을 밝혀내지 않는 이상, 특검의 영향력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경제면에서는 다우존스가 다시 최고 수치를 기록하면서 연이은 호황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흑인, 히스패닉, 동양인 등 소수민족의 실업률은 사상 최저를 기록하며 미 전국에서 활황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다가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의 승리가 다시 예상되고 있다.

kts2018@jayoo.co.kr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