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 불편해질 것”...김회재 의원, 15일 기독교계 모임서 밝혀
16일 민주당 의원총회서도 당론 채택은 안돼...“반대하는 분도 있다”

민주당 소속 크리스천인 김회재 의원. /연합
민주당 소속 크리스천인 김회재 의원. /연합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동성애’라는 단어는 사실상 금기어가 될 것이며, 우리 사회는 더 불편해질 것이다. 동성애 관련 부정적 시각을 노출하게 될 경우 ‘혐오발언’에 해당되기 때문에 성소수자들이 문제제기를 하면 사법절차가 진행될 것이다.”

차별금지법을 추진중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지만 크리스천인 김회재 의원(사랑의교회 장로)은 지난 15일 군산시기독교연합회·군산시성시화운동본부가 주최한 ‘차별금지법 반대 결의대회’서 이같이 말했다. 현재 민주당의 주류 입장인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에 대해 강한 우려를 나타낸 김 의원은 이날 대회서 특강을 통해 입장을 전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앞에서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을 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 또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단체와 기독교인들이 국회 앞에서 1인 시위와 반대집회 등을 열고 있다”며 “국회의원들을 만나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설명하면 ‘그런 법인 줄 몰랐다’는 반응을 한다”며 “국회의원들에게 이 법안의 내용을 충분히 알리는 일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 뿐 아니라 민주당 내 다른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반대하는 다른 의원들의 반발도 더욱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 16일 열린 민주당의 의원총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해 정식 안건으로 논의했으나, 입법 반대 목소리가 제기되는 등 최종 당론으로는 채택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영환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총 직후 기자들에게 “현재 국회에 제출된 차별금지법 법안 내용들에 대한 설명, 비교 분석, 쟁점에 대한 보고와 당내에서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 지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며 “오늘 의총에서 (차별금지법이) 의결 사안이 되거나 결정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일부 의원들로부터 차별금지법에 강하게 반대하는 쪽의 논리에 대해서도 설명해달라는 요구가 있었고, 당내에서 반대하는 분의 말씀도 있었다”며 “반대 내용까지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긴 어렵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