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에 이어 방송이다. 거대야당의 횡포가 끝이 없다. 그들이 정권을 다시 잡은 것처럼 칼을 마구 휘두른다. 검찰은 힘 빼기 전략. 민주당은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으로 새 정부의 공권력을 무너뜨렸다. 방송은 반대로 굳히기 전략이다. ‘공영방송 운영위원회’ 법안으로 새 정부에서 방송을 확실하게 자기편으로 만들려 한다.

공영방송이라고 하나 KBS·MBC는 좌파정권의 충실한 입이었다. 국민 수신료를 받는 KBS 등은 지나치게 왼쪽으로 치우쳤다. 이제 정상방송으로 되돌려야 할 때. 그런데도 야당은 좌파들이 더 세게 장악하는 구조를 원한다. 의석 많다고 그들 입맛대로다.

민주당은 공영방송 이사회 대신 ‘운영위원회’를 두는 법안을 냈다. 11명인 KBS 이사, 9명 방송문화진흥회(MBC) 이사 숫자를 각각 25명으로 늘리겠다는 것. 그러면 더 많은 민간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어 정부·정당의 간섭을 줄일 수 있다는 논리다. 국민들을 그럴싸하게 속이려 한다. 민노총 산하 언론노조가 법안을 적극 지지하는 데서 알 수 있다. 대표 좌파단체가 밀어붙이는데 어떻게 올바른 법안이라 하겠는가? 지지 이유는 뻔하다. 언론노조와 가까운 사람들이 몰려 들어갈 수 있는 위원회가 되기 때문이다. 지금 체제보다 좌파가 훨씬 더 세게 방송들을 쥐락펴락할 수 있다.

법안에 따르면 방송의 노조가 2명의 운영위원회 추천권을 가진다. 시청자위원회도 3명을 추천하나 MBC는 노사합의의 ‘시청자위원 선정위원회’가 시청자위원을 선정한다. 보수는 시청자위원이 될 수 없는 구조다. 3명을 추천하는 언론학회들도 모두 언론노조와 가깝다. 지상파 3사 사장이 돌아가면서 회장을 맡는 방송협회도 2명을 추천한다. 다음 방송협회장은 언론노조 세력인 KBS 사장이다. 결국 정치권 밖에서 추천하는 운영위원 13명은 모두 언론노조 세력으로 채워질 것이다. 그런데도 국립대학 교수까지 나서 새 정부가 이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주장을 편다. 무지가 아니면 좌파들에 대한 지나친 아부다.

새 정권에서 방송까지 좌파들에게 통째로 넘겨줄 수 있는 상황이다. 여권은 무조건 법안을 막아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