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 오, 왜 파면하지 않는가?"... 트럼프 생각
"브루스 오, 왜 파면하지 않는가?"... 트럼프 생각
  • 김태수 LA특파원
  • 승인 2018.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루스 오(Bruce Ohr) 2014.03.18
브루스 오(Bruce Ohr) 2014.03.18

2018년 8월 21일 트럼프 트윗

Will Bruce Ohr, whose family received big money for helping to create the phony, dirty and discredited Dossier, ever be fired from the Jeff Sessions “Justice” Department? A total joke!

브루스 오의 가족은 가짜의 거짓으로 뒤덮힌 전혀 믿지 못하는 서류철을 만드는 댓가로 큰 돈을 받았는데, 법무부의 제프 세션 장관은 왜 그를 파면시키지 않고 있는가? 완전히 웃음거리다.

“Bruce Ohr is at the center of FALSE ALLEGATIONS which led to a multi-million dollar investigation into what apparently didn’t happen.” Darrell Issa, House Oversight. We can take out the word “apparently.” @FoxNews

“브로스 오는 거짓 주장 논란의 중심에 있으며 이 논란은 실제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수백만 달러가 들어간 수사로 이어졌다.” 연방하원 감독위원회 대럴 이사 의원의 말. 이제 “실제”라는 말을 쓸 필요가 없게 되었다. @폭스 뉴스.

【해설】

브루스 오는 한국계 미국인인데 하바드 학부와 법대를 나와 연방 법무부 차관보 자리에 까지 오른 인물로 현재 뮬러 특검과도 관계되어 있는 법무부 스캔달의 중심에 있다.

트럼프가 가족이라고 부르는 이는 브루스 오의 부인 넬리 오를 말한다. 넬리 오는 러시아와 관계된 회사로부터 서류를 작성하도록 요청받았는데 이것을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공조와 관련되게 만들어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다.

이 사건 모두가 뮬러 특검의 러시아 공조 수사에 관련되어 있는 것인데, 사건이 너무 복잡하여 현재도 미국 국민들은 이 사건의 내용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얼키고 설킨 사건을 다 이해하려면 시간이 굉장히 걸릴 정도다.

대충 정리한다면 넬리 오는 트럼프가 러시아인들과 관계된 것처럼 서류철을 꾸몄고 여기에 브루스 오도 관계되어 있다. 또 여러 사람들이 관련되어 있는데, 너무 복잡한 나머지 이를 잘 이해하는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다.

하여튼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원들을 제프 세션즈 법무부 장관이 브루스 오를 파면시키도록 요구해 왔는데 오늘 트윗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은 재차 세션 장관이 브루스 오를 파면하지 않았다고 명확히 비난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상에서 법무부 장관에게 왜 관련자를 파면시키지 않느냐고 다그치고 있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며칠 전에 전 CIA 국장 존 브레넌의 비밀정보사용권을 박탈했다. 트럼프는 브루스 오도 같이 비밀정보사용권을 박탈할 것이라고 나서고 있으며 기타 뮬러 특검에 관련된 반 트럼프 인사들 수 명을 같은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것이 다 바로 소위 ‘딥 스테이트’라고 하는 존재가 불분명한 정부 내 반 트럼프 비밀조직과 관련되어 있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뮬러특검으로 계속되어지는 이러한 정부 내 비밀조직들과 대 정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kts2018@jayoo.co.kr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