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국 중산층 소득 역대 최고... 트럼프 생각
지금 미국 중산층 소득 역대 최고... 트럼프 생각
  • 김태수 LA특파원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4일 트럼프 트윗

“Middle-Class Income Hits All-Time High!” @foxandfriends And will continue to rise (unless the Dems get in and destroy what we have built).

“중산층 소득은 사상 최고를 기록하였다!” @폭스앤드프렌즈. 이 기록은 계속 올라만 갈 것이다 (민주당이 끼어들어 지금까지의 성과를 깨트리려 할 수도 있지만).

“President Trump would need a magic wand to get to 4% GDP,” stated President Obama. I guess I have a magic wand, 4.2%, and we will do MUCH better than this! We have just begun.

“트럼프 대통령이 4% GDP를 기록하려면 마술봉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오바마 대통령이 말한 적이 있다. 나에게는 마술봉이 있는 것 같다, 4.2%를 기록하였으니까. 하지만 우리는 계속 이 수치를 넘어설 것이다! 이제 우리는 단지 시작했을 뿐이다.

【해설】

트럼프 대통령의 업적 중에 경제적 업적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민주당도 이 점만큰은 별로 큰 반대를 하지 않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에서 몇해전에 오바마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이 4%의 GDP를 기록하려면 마술이나 써야 하고 마술봉이 필요하다고 비웃은 것에 대해 지금 자신이 4.2%를 기록한 것을 들고 앞으로도 더욱 경이적인 경제적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러한 경제적 성과는 주로 세제 감소와 규제완화 그리고 중국을 비록하여 유럽 및 한국, 남미 전세계 국가들을 상대로 한 무역적자 해소 정책을 들 수 있는데, 세제 감소와 규제완화는 전통적인 공화당의 경제 정책으로 임금을 올리거나 세금을 올려 부의 분배를 실시하는 민주당의 좌파적 정책과 다르다. 이외에도 트럼프 행정부의 독특한 대무역 적자의 해소, 즉 관세를 올리는 등의 정책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사업가 출신의 트럼프 대통령만이 실현할 수 있는 정책으로서 이것이 바로 이전 공화당 정책과는 다른 트럼프 대통령의 비밀 정책이라고도 할 수 있다. 말하자면 오바마가 비꼰 마술봉이 실제 트럼프 대통령에게 있었다고 할 수도 있는 셈이다. 트럼프의 전세계 국가들을 상대로 한 소위 무역전쟁, 무역적자 해소, 관세 증가야말로 트럼프 경제정책의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비밀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이같은 경제적 성과로 그 결과는 바로 미국 경제수치의 직상승으로 나타났고 폭스방송의 보도대로 현재 미국 중산층 소득은 사상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경제적 활황에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공화당을 버리고 민주당에 투표할 이유가 없다. 이념적인 면에서, 정치적인 면에서, 민주당에 투표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이러한 경이적인 경제적 성과에서 이를 외면하고 정치적 성향으로 민주당에 투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이점을 크게 확대하여 홍보에 나서고 있는 것이 지금 공화당의 다가오는 중간선거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kts2018@jayoo.co.kr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