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첫출근해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첫출근해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

경찰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재명 의원 관련 사건에 대해 정치적 고려 없이 철저히 수사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7일 오전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광식 경기남부경찰청 수사부장은 이 의원의 불체포 특권이 보장돼 수사에 어려움이 있지 않겠냐는 질문에 "정치적 배경을 고려하면 수사를 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이어 이 의원 관련 △성남FC 후원금 의혹 △이 의원의 아내 김혜경씨 법인 카드 유용 의혹 △GH(경기주택도시공사) 합숙소 선거 사무소 활용 의혹 등의 수사 상황에 대해서는 "차질없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 4월 말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압수수색해 CCTV 등을 확보해 수사를 진행 중이다.

 

김 수사부장은 이 의원의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 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서는 "사건을 제보한 공익신고자 소환을 위해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법인카드 사용처 등 129곳을 지난달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문제를 처음 알린 제보자에 대한 조사를 끝내는 대로 김 씨의 수행비서 역할을 한 배 모 씨 등도 소환조사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의 장남 동호 씨의 ‘불법 도박 및 성매매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동호 사건) 관련자 일부 계좌에 대해 압수수색 및 분석이 이뤄지고 있다"며 "돈의 흐름을 추적하는 등 수사를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