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의 정치공세다. 7일부터 시작한 민노총 산하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총파업의 본질은 정치파업이다. 단순한 노동파업으로 봐서는 안 된다. 새 정부와 여권을 흔들기 위한 좌파들의 신호탄이다. 윤석열 대통령의 정치의지가 얼마나 강한지를 헤아려 보기 위한 정치작전의 하나다.

파업은 경제에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가뜩이나 여소야대인 정치상황에 깊은 그림자를 드리울 것이다. 민노총은 거대야당의 어떤 무리한 입법이나 정치술수도 앞장서서 지지하고 후원할 세력이다. 그들은 언제나 외곽을 때리며 정권타도 세력을 돕는다. 파업을 통해 새 정권의 뿌리를 통째 흔들려 할 것이다. 화물연대는 민노총의 목적을 위해 맨앞에 섰을 뿐으로 의심된다. 화물연대 외의 민노총 산하 노조들이 또 다른 파업을 위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화물연대본부는 화물노동자에게 적정한 운임을 보장하나 올해 일몰 예정인 안전운임제 유지는 물론 확대를 주장한다. 기름값이 너무 많이 올라 안전운임제 없이는 생계유지가 곤란한 상황이라는 것. 운송료 인상, 지입제 폐지, 화물노동자 권리 보장 등도 요구한다.

그들의 힘든 사정을 국민들도 다 안다. 모든 국민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다.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여파로 국내경제가 정상이 아님을 그들도 모르지 않을 것이다. 나라 전체에 혼란과 불안을 일으키면서 이 시점에 꼭 파업을 해야 하는가? 의문이다. 국민들의 공감을 얻지 못하는 정치파업에서 무엇을 얻겠는가? 민노총의 정치목적을 위해 이용된다면 오히려 국민들의 반감만 살 뿐이다. 민노총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자제해야 할 것이다.

민노총의 공세는 이미 예상되었다. 그들은 좌파세력의 전위대로 활동해 왔다. 정권을 빼앗긴 마당에 가만있을 리 만무하기 때문이다. 정부는 원칙대로 대응해야 한다. 섣부른 양보와 타협은 또 다른 정치파업의 빌미만 줄 뿐이다.

윤 대통령과 정부가 제대로 대응을 해야 하겠지만 국민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 민노총이 노리는 것은 새 정권의 지지세력을 분열시켜 무너뜨리는 것이다. 국민들은 5년 내 이어질 파업공세를 참고 견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