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취임 1주년을 맞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민주당이 왜 재집권에 실패했는가를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12일 오후 국회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가 세상의 절반을 적폐로 몰고 그리고 토착왜구로 몰면서 시간을 허비하고 나서 재집권에 민주당이 실패한 것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며 "앞으로 1년 더 열심히 뛸 것이고 지금까지 무기를 들고 뛰었던 것과 다르게 그것을 녹여 만든 농기구를 가지고 우리가 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은 항상 많은 정보를 가지고 올곧은 마음을 가지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담론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이는 지금까지 보수진영내에서 슈퍼챗을 벌겠다고 유튜버들이 만들어 낸 담론 따위보다는 고품질의 담론이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금까지 민주당과 맞선다는 이유로 괴물이 돼 버린 그들이 이제 여당이 되고 나서 또 누군가를 적대시해서 슈퍼챗을 받아내기 위해 만들어낸 몇가지 담론들 이런 것을 쫓아가서 저희가 망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시절 결국에는 그 적을 무한히 만들어내다가 실패했다. 종북이란 단어의 가치를 땅바닥에 떨어뜨리고 아무에게나 종북이라고 하고 우리는 초기의 개혁을 할 수 있는 시기를 날렸다"며 "이제 우리는 정말 민생에 맞는 담론을 만들어내야 한다. 문재인 정부 5년간 하나도 만들어내지 못했던 신수종 사업,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내야하는 큰 과제 앞에 서 있다. 당 차원에서 꾸준히 발굴하도록 하는데 역할이 있다"며 앞으로 남은 1년의 임기동안 역할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