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연합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 /연합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당 추천 최고위원 몫으로 자신을 추천한 데 대한 이준석 대표의 비판에 "(국민의힘과 국민의당)합당을 파기하자는 주장"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정 의원은 이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합당 합의문에 국민의당에서 최고위 2명을 추천해 임명한다고 했지만 어떤 사람을 임명할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양당 합의문에는 "국민의힘은 국민의당이 추천한 두 명을 최고위원으로 임명한다"고 명시된 점을 근거로 든 것이다.

정 의원은 "안철수 의원이 누구를 추천할지 결정해야 할 문제"라며 "우리 당 최고위에서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고 심사할 것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표는 ‘합당 합의를 파기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 같다"며 "언론의 분석에 불과하다는 생각도 든다"고 덧붙였다.

앞서 안 의원은 국민의당 출신 몫으로 정 의원과 김윤 전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을 최고위원으로 추천했다. 이 대표는 정 의원이 국민의당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추천 취지에 맞지 않는다며 반대하고 나서면서 연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안 의원은 전날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 합의서를 첨부한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당은 합당 합의 내용에 따라 국민의당 추천 몫으로 최고위원 2인을 추천했다"며 "추천 명단에 대해 추후 심의 평가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도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당 측 인사 중 현역 의원인 모(정점식) 의원이 지도부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당내 반대가 많아 명단에 대해서 심사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합당 협상 내내 명확하게 전달했다"며 "안 의원실 측에서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의 규정을 들어 4명까지 지명직 최고위원을 둘 수 있다는 부칙을 제시하는 것은 당규에 대한 기초적인 해석을 못 하는 것"이라고 받아쳤다.

한편 정 의원은 일단 사태를 지켜본 뒤 공식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아직 이준석 대표나 안철수 의원과 이 사안에 대해 논의한 적이 없다"면서도 "따로 필요하다면 내 견해를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