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7.1 4박5일간 광림수도원서 진행...520여 교회 참여
김진홍 목사·데이비드차 선교사·박한수 목사 등 강사로 나서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은 지난 17일 3년 만에 ‘복음통일 컨퍼런스(제28차 북한구원 기도성회)’를 현장 집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남한교회와 탈북민교회, 해외교포교회가 함께 하는 성회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그간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광림수도원에서 오는 6월 27일(월) 오후 1:30에 시작해 7월 1일(금) 오전 11:30까지 4박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사 43:19)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집회 셋째 날인 29일에는 북한동포의 영육구원을 위한 하루 금식 시간도 있다.

참여강사는 강철호 목사(탈북민), 김권능 목사(탈북민), 김용삼 대기자, 김종철 감독, 김재동 목사, 김진홍 목사, 데이비드차 선교사, 문창욱 목사, 박한수 목사, 안신 전도사(탈북민), 이기복 교수, 이만석 선교사, 이삭 목사, 이선규 목사, 이신애 전도사(탈북민), 이영환 목사, 이용희 교수, 이희천 교수, 임현수 목사, 조영길 변호사, 책읽는 사자, 현용수 박사, 홍순철 교수, Omid 목사(이슬람권선교) 등이다.

주최측 이용희 교수는 “복음통일이 임박했음을 느끼고 있다”며 “분단 77년 동안 기도해왔던 복음통일을 위한 기도응답의 때가 이르렀음을 깨닫고 소망 가운데 더욱 기도에 힘써야 할 것이다. 다가올 영광스러운 복음통일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연합된 기도로 복음통일의 문을 여는 기도성회가 되기를 매일 밤 에스더 철야기도회에서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에스더기도운동은 지난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재건과 복음통일을 위한 ‘6개월 특별 철야기도회’를 진행해오고 있다. 작년 연말에 전국과 해외에서 750명의 기도자들이 이 기도회에 참여하기로 결단했고, 이번 복음통일 컨퍼런스 마지막 날이 6개월 특별 철야기도회의 대장정을 마치는 날이기도 하다.

이용희 교수는 “유대민족 포로생활이 70년만에 끝난다는 예언을 깨닫고 다니엘은 80대의 고령에, 금식하고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기도했다(단9:3)”며 “다니엘의 기도는 응답되었고 70년이 채 되기 전에 유대민족의 첫 포로귀환이 시작됐다. 누군가 생명드려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면 민족이 사는 역사가 나타난다”라고 전했다.

이 교수는 “북한땅에서 복음 듣지 못하고 노예처럼 살아가는 북한동포들에게 자유롭게 예수믿고 예배하고 전도할 수 있는 복음통일이 속히 오도록, 그리고 조국 대한민국과 한국교회가 주님 앞에 바로 서도록, 우리가 울며 금식하며 하나님께 생명드려 기도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번 복음통일 컨퍼런스는 현장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7차 겨울 성회에 ‘함께하는 교회’로 314개 교회가 참여했는데 이번 성회에는 520여개 교회가 참여한다. 개인 성도들은 유튜브와 줌을 통해 개별 참여 가능하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작년 봄부터 매주 월요일 철야기도회를 북한 지하교회와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한 철야기도회로 드렸고, 이 기도회의 설교 말씀을 제주 극동방송을 통해 매주 화요일 새벽 북한으로 송출해왔다. 이 대표는 “북한에 송출되는 메시지를 통해 북한지하교회 성도들에게 복음통일을 이루기 위해 복음통일 컨퍼런스 기간 동안 특별히 기도해달라”고 부탁했다.

다음은 이번 성회에서 ‘함께하는 교회’로 참여하는 교회들에 대한 혜택이다.

1. 에스더기도운동에서 ‘함께하는 교회’ 담임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을 위한 중보기도
2. 국가기도제목, 각종 기도정보 등 SNS를 통해 실시간 제공
3. 사역에 도움되는 월간 지저스아미, 각종 기도자료 및 추천 도서, 기념선물 등 발송
4. 에스더기도운동 주관 각종 프로그램 참석 시 특별할인

 ☞ ‘함께 하는 교회’ 신청 : 010-7566-1691 / esther7000@naver.com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

◇컨퍼런스 등록: 9만원 (당일등록 11만원)
- 목회자, 선교사, 사모, 학생, 65세 이상 50% 할인/탈북민 2만원
- 부분등록 가능
- 인터넷 등록 혹은 전화 등록: https://bit.ly/3lNZNAt
- 야탑역 1번 출구에서 광림수도원까지 셔틀 운행
  *입금계좌: 신한 100-033-738167 에스더기도운동(지저스아미)
◇문의:02-711-2848 / esther7000@naver.com
◇홍보영상 https://youtu.be/uwd8OhoLRzk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