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목포타운서 밝혀야 할 3가지 문제
손혜원 목포타운서 밝혀야 할 3가지 문제
  • 객원논설위원 현산(필명)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혜원은 부동산 사들이는 걸 홈쇼핑에서 옷가지나 구두 사들인 것처럼 하는 바람에 도대체 몇 채인지가 명확하지 않지만 최근 언론보도를 보면 일단 집이 25채에 대지가 4개인 듯하다.

이에 대하여 아직 아무도 제대로 지적하지 않고 있으나, 반드시 청문회로 규명해야할 중대한 3가지 문제가 있다. 이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권력형 비리의 전형이기 때문이다. 투자냐 투기냐로 왈가왈부할 차원이 아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다.

1. 그 일대가 문화재로 지적될 것을 알고 부동산 매수에 나섰는지 여부

2. 국고 1,100억이 투입될 것을 알고 부동산 매수에 나섰는지 여부

3. 일제시대 적산가옥을 문화재로 지정한 합법성 여부 및 지정경위

이 사건은 국회청문회로 진상을 규명할 수밖에 없다. 손 의원은 권력형 비리가 숱하게 폭로되고 있는데도 검찰조사나 구속은 고사하고 여전히 큰소리치며 활보하고 다니고 있다. 초선에 불과한 정치인이 국고를 이용한 목포타운 조성뿐 아니라 곳곳에 손대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인데도...

국민대중을 위한 재단설립을 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하야시켜 구속하고 권력남용으로 30년 징역 선고한 나라가 어떻게 일개 초선의원에게 이럴 수 있을까? 김정숙 여사의 친구라면 만사형통인 나라가 문재인 대통령이 만드는 새로운 나라인가? 그렇다면 문 정부야말로 진짜 청산해야 할 적폐 정권이다.

◇부동산실명제법 위반, 김영란법 위반, 세법 위반

목포타운에 한정해서 대충 보더라도 손혜원의 혐의는 모두 중죄다.

1. 부동산실명제법 위반, 2. 공직자의 김영란법 위반, 3. 세법 위반/증여의 경우

그런데 목포사람들도 어떻게 이런 사람을 떠받들고 칭송하는지 참 이해할 수 없다. 일제청산이나 반일이라면 자다가도 일어나 앞장서는 사람들이, 건국정부청사로 사용한 총독부건물도 일제잔재 청산한다며 없애버린 마당에, 일제시대 낡은 적산가옥들을 문화재로 지정 보존하겠다는 것도 그렇고.

지역과 개인이익 차원에서 보더라도 국고 1,100억이 투입되니 원래 소유자가 그대로 가지고 있었으면 부동산 폭등 이익을 목포사람들이 누린다. 그런데 왜 목포 사람들은 외지인 손혜원이 개발정보를 미리 알고 싹쓸이한 걸 고마워하고 칭송하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아무래도 목포는 법과 정서가 평범한 대한민국 사람들과는 다른 모양이다.

jayooilbo@jayoo.co.kr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