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전기요금 팍 올리지는 않겠지…
갑자기 전기요금 팍 올리지는 않겠지…
  • 유영철 기자
  • 승인 2019.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한전공대 2020년 하반기 착공"
한전공대 입지선정 공동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전남 나주시 부영CC 일원을 한전공대 부지로 선정했다. 사진은 한전공대가 들어설 부영CC 일원의 전경. /연합뉴스
한전공대 입지선정 공동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전남 나주시 부영CC 일원을 한전공대 부지로 선정했다. 사진은 한전공대가 들어설 부영CC 일원의 전경. /연합뉴스

최근 나주시 혁신도시 인근의 부영CC 일원으로 학교 부지가 확정되면서 2022년 3월 한전공대 개교 일정을 잡고 있는 한국전력이 건물 건축공사를 일단 2020년 하반기 시작할 것이란 예상을 내놓았다.

이 일을 맡아 추진 중인 한전 산하 한전공대 설립단은 "2020년 2월까지 부지와 관련된 인허가를 모두 마치고 2020년 하반기에는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전은 전남도가 한전공대 지원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면 곧바로 실시협약 협의에 착수해 3월 중 협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후 한전공대 최종용역보고서가 나오면 이를 토대로 마스터플랜 수립에 나서 올해 상반기에는 구체적인 안을 마련한다.

학교 법인 설립 절차와 부지 인허가 절차에 착수 내년 2월 이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정부 7개 부처, 한전, 지자체 등이 참여하는 한전공대 범정부 설립추진위원회에서는 예비타당성조사와 특별법이나 특례법 제·개정을 통한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일을 지속해서 논의한다.

한전 측은 "마스터플랜이 마련되지 않았고, 과제가 산적해 지연 사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현재 단계에서는 구체적인 착공 시기를 특정하기는 어렵다"며 "다만 내년 2월까지 인허가를 마무리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어 늦어도 2020년 하반기에는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ayooilbo@gmail.com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