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비공개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비공개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저격수’로 변신한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민주당의 혁신 경쟁이 없는 ‘어대명’ 선거는 민주당 몰락의 신호탄"이라며 "당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되 찾을 수 있도록 이재명 의원과 경쟁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5월24일 국민 여러분 앞에서 ‘더 젊은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이라는 민주당 5대 혁신안을 말씀드렸다. 5월28일 비대위에서 박지현의 5대 쇄신 방향을 실천하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했지만 새로운 비대위가 출범하면서 박지현의 5대 혁신안은 사라지고 말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대국민 약속이 또다시 대국민 거짓말로 전락한 것"이라며 "민주당은 정치교체와 세대교체를 약속하고 지키지 않았고, 폭력적인 팬덤은 더욱 극성을 부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이 달라지겠다는 약속을 실천할 때다. 이재명 후보가 5대 혁신안으로 민주당을 뿌리채 바꾸고 국민의 신뢰를 얻는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했다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고 지원했을 것"이라며 "하지만 이재명 의원을 비롯해 어느 후보도 민주당을 더 젊은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으로 혁신하겠다고 하지 않았다. 오히려 민주당은 더 깊이 팬덤정치의 수렁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저의 출마를 자리 욕심으로 매도하는 말을 많이 들었다. 아니다. 저는 제가 제안했고, 민주당이 국민께 약속했고, 지금은 그 어떤 후보도 거들떠보지 않는 민주당 혁신 약속을, 저라도 지키기 위해 계란으로 바위치기에 나선 것"이라며 "이번 당대표 선거를 국민께 약속한 민주당 혁신 방안을 지키는 선거로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또 "민주당의 혁신 경쟁이 없는 ‘어대명’ 선거는 민주당 몰락의 신호탄이다. 이번 당대표 선거는 왜 3연패를 했는지 분석하고, 민주당의 혁신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치열하게 토론하는 자리가 되어야 한다"며 "이재명 의원께서 진정 이번 전당대회가 혁신 경쟁의 장이 되기를 바라신다면, 말씀대로 제가 당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의원님과 함께 경쟁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우상호 위원장께서도 폭력적 팬덤을 뿌리치고 저의 출마를 허용할 것을 요구한다"며 "민주당의 반성과 쇄신을 가장 앞장서서 주장했던 사람이 민주당의 혁신 경쟁에서 배제되는 일이 없도록 이재명 의원과 우상호 비대위원장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국민의 44%가 저의 출마를 지지하고 있다. 민주당이 저의 출마를 막으면서 토사구팽 정당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낮아졌지만 민주당의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박지현을 쓰고 버리려는 민주당의 구태한 모습 때문"이라며 "저와 이재명 의원이 민주당의 혁신 방안을 두고 치열한 토론을 벌이고 누가 민주당의 변화를 책임질 수 있는 적임자인지, 누가 민주당을 바꿀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사람인지 경쟁한다면, 이번 전당대회는 국민의 큰 관심 속에 민주당이 새로 태어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