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소설가 참여해 강연·백일장·토크 콘서트·문학투어

/미주한국문인협회
/미주한국문인협회

재미동포 문학인들이 참여해 강연과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문예 활동을 전개하는 문학축제가 이달 말과 8월에 열린다.

창립 35주년을 맞은 재미시인협회(회장 고광이)는 23일 로스앤젤레스(LA) 가든 스위트 호텔에서 '여름 문학축제'를 개최한다.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교수이자 문학평론가인 권혁웅 시인을 초청해 '시는 어떻게 세상을 그려낼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축제에서는 협회 주최 '2022년도 신인상 시상식'도 열린다. 최우수상에는 이상훈의 시 '온천 가는 길'이 당선됐고, 이현인, 한무열, 나승희, 문경구, 임길성 등이 입상했다.

30일 LA 샌 피드로 소재 더블 트리 바이 힐튼호텔에서는 국제 펜(PEN) 한국본부 미서부지역위원회 주최로 '제34회 해변문학제'가 열린다.

한국작가회의 이사이며 충남작가회의 회장인 김홍정 소설가와 대전문학관장인 이은봉 시인을 초청해 강연회와 토크콘서트를 열고 참가자를 대상으로 백일장도 주최한다.

창립 40주년을 맞은 미주한국문인협회(회장 김준철)는 LA JJ그랜드호텔에서 8월 19∼24일 문학캠프를 개최한다.

전 문체부 장관인 도종환 시인과 배창호 영화감독, 한국 문화예술 전문지 '쿨트라'의 발행인인 손정순 시인을 초청해 영화 상영과 간담회, 북 사인회를 연다.

또 행사 기간 LA·라스베이거스·그랜드캐니언 일대를 2박 3일간 돌아보는 문학 투어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