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재
김원재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14일 발표된 한국갤럽 여론조사에 따르면 윤 대통령 긍정평가가 32%를 기록하면서 4주째 지속된 지지율 하락의 방점을 찍었다.

도대체 무슨 일 때문에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가파르게 하락한 것일까? 그 이유에 대해선 여러 얘기들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사적 채용 논란 ·도어스테핑 논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징계 논란을 대표적인 하락 요인으로 꼽는다.

대체로 사적 채용과 도어스테핑 논란은 전통적인 국민의힘 지지층들의 이탈을 불러왔고, 이 대표의 징계논란은 이대남으로 표현되는 2030청년 지지층의 이탈을 불러왔다고 분석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도어스테핑 논란의 경우 어떤 팩트 문제라기보다 사안에 대한 가치평가의 문제이기에 정치적으로 풀어갈 수 있다. 사적 채용 논란 역시 부정 채용 의혹 당사자들을 사퇴시키면 잠잠해질 문제라 해결하기 그렇게 어렵지 않다. 다시 말해 전통적 지지층의 지지율 상승은 해법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준석 당대표 징계건과 관련된 2030청년 지지층 이탈은 괘가 다르다. 징계의 정당성 여부와 상관없이 당내 권력구도와 복잡한 정치적 이해관계로 인해 이 대표를 징계시켰다는 이미지가 강해, 윤 대통령이 그들이 원하는 공정과 상식을 저버렸다는 인식을 줬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윤 대통령이 2030청년 지지율을 상승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해법은 간단하다. 이 대표의 징계가 2030청년들이 윤 대통령에게 바라는 공정과 상식을 버리는 행위가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주면 된다. 간단히 말해 공약으로 내세운 ‘여성가족부의 실질적 폐지’를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라는 것이다.

지금 윤석열 정부는 여성가족부를 폐지시키려고 법안 발의를 했지만 민주당이 비협조적이라 못하고 있다고 변명하고 있다. 2030청년들은 형식적으로 ‘여성가족부’라는 명칭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여성가족부’가 자행하고 있는 남성에 대한 차별과 혐오가 사라지는 것을 바라고 있다. 굳이 형식적인 폐지에 목멜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여성가족부의 차별과 혐오를 없애는 것은 정부조직법을 바꾸지 않아도 가능한 일이다. 여성가족부 내에서 남성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조장하는 사업을 없애고, 그것을 기획한 임원과 장을 교체시켜 남성혐오 페미 카르텔을 없애면 된다.

아직도 늦지 않았다. 지난 대선 위기 국면을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으로 극복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아니 이번에는 실질적인 행동을 통해 이 위기를 극복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