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9일 2019년 11월 일어난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과 관련, 문재인 정권이 북한 김정은과의 정상회담을 성사시키기 위해 이들을 ’제물’로 바쳤다고 주장했다. 또 ‘동료 선원 16명을 살해한 흉악범을 추방한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끝까지 반인륜 범죄를 옹호한다면 국회 차원에서 자발적 북송 현장 영상을 확보해 강제 북송 영상과 비교분석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권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의 반인륜적·반인권적 범죄 실체가 드러났다. 국민의힘은 끝까지 강제 북송의 진실을 밝힐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김정은과 정상회담 쇼를 위해 탈북 어민을 제물로 바쳤다는 비난을 받아도 할 말 없다"고 주장했다.

권 직무대행은 전날 통일부가 공개한 2019년 탈북 어민 북송 당시 촬영된 영상을 언급하며 "매우 참담하고 충격적인 장면이다. 바닥에 무릎을 꿇고 주저앉고 뒷걸음치는 등 누가 봐도 억지로 끌려가는 기색이 역력했다"고 말했다.

권 직무대행은 이어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은 탈북 어민들이 애당초 귀순 의사가 없었다고 했지만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이들은 보호신청서에 남한에 살고 싶다는 문구를 작성했고, 이 보호신청서가 현재 검찰 수사팀에 넘어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이 범죄 증거로 내세웠던 선박의 혈흔 증거 역시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권 직무대행은 "설령 흉악범이라도 귀순 의사를 밝힌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보고 범죄 혐의를 조사했어야 했다"며 "문재인 정권은 제대로 된 조사 절차없이 5일 만에 사지로 내몰았다. 김정은과 정상회담 쇼를 위해 탈북 어민을 제물로 바쳤다는 비난을 받아도 할 말 없다"고 날을 세웠다.

국가안보 문란 실태조사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한기호 의원은 "반인권, 독재 국가에서나 있을 법한 야만적이고 반인륜적인 불법행위가 인권변호사라는 문재인 전 대통령 정권 하에서 일어난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겉으로는 생명, 인권을 외쳤으나 자신들의 정치적 이득을 위해 김정은 정권에게 우리 국민을 제물로 바쳤다"라고 비판했다.

한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살인했다는 확인되지 않은 범죄행위는 믿고, 귀순하겠다는 확인된 진술은 믿지 않는 해괴한 주장을 하고 있다"며 "인권변호사 문 전 대통령은 자유를 찾아온 대한민국 국민에게 살인누명을 씌우고, 잔인하게 공개처형 당할 게 뻔한데도 돌려보낸 이유를 답해야 한다. 그것이 전직 대통령이 국민에게 갖는 도리이고 예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