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독점 출시된 박재범 소주 2탄 ‘원소주스피릿’이 출시 1주일만에 초도물량 20만병이 완판됐다. /GS25
지난 12일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독점 출시된 박재범 소주 2탄 ‘원소주스피릿’이 출시 1주일만에 초도물량 20만병이 완판됐다. /GS25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가 독점 판매 중인 가수 박재범의 프리미엄 소주 2탄 ‘원소주스피릿’이 전작인 ‘원소주’에 이어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GS25는 원소주스피릿이 출시된지 1주일 만에 초도물량 20만병이 완판됐다고 19일 밝혔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한 소주로 앞서 품절 대란을 빚은 원소주의 후속 제품이다.

GS25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지난 12일 출시돼 18일 완판되기까지 GS25의 전체 주류 상품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편의점 주류시장에서 부동의 1·2위를 지켜온 카스(맥주)와 참이슬 후레쉬(소주)의 매출을 제친 것은 원소주스피릿이 처음이다. GS25 관계자는 "11일부터 가맹점 발주를 받은 결과, 카스(1만5380점)와 참이슬 후레쉬(1만5204점)를 취급하는 매장보다 더 많은 1만5482점에서 원소주스피릿 입고 요청이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GS25는 앞으로도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소주스피릿의 기획세트를 선보이는 등 관련 마케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