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옹하는 손흥민과 케인. /Action Images via Reuters=연합
포옹하는 손흥민과 케인. /Action Images via Reuters=연합

손흥민(30)과 해리 케인(29)의 찰떡 호흡을 앞세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프리시즌 세 번째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토트넘은 23일(현지시간) 영국 글래스고의 아이브록스 경기장에서 열린 레인저스(스코틀랜드)와 친선 경기에서 2-1로 역전승했다.

손흥민과 케인,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전방에 선발로 출격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다. 두 골이 케인의 발끝에서 나왔고 이를 모두 손흥민이 도왔다.

선제골은 레인저스가 기록했다. 전반 24분 안토니오 촐락이 문전에서 찬 슛이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0-1로 끌려간 토트넘은 후반전에 반격에 성공했다.

후반 5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하프라인 부근부터 공을 몰고 쇄도한 뒤 왼쪽에 있던 케인에게 패스를 내줬고, 케인이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로 감아 차 동점골을 뽑아냈다.

6분 뒤에는 케인의 역전 결승골까지 터졌다.

손흥민이 뒤에서 넘어온 공을 가슴으로 받은 뒤 패스로 연결했고, 케인이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2-1을 만들었다.

EPL에서 통산 최다인 41골을 합작한 손흥민-케인 듀오는 새 시즌을 앞두고도 완벽한 호흡을 선보이며 팀 공격의 중심에 섰다.

토트넘은 앞서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세비야(스페인)와 친선 경기에서도 손흥민의 도움을 받은 케인의 득점으로 1-1 무승부를 거둔 바 있다.

더불어 손흥민은 이달 13일 열린 팀 K리그전(토트넘 6-3 승)에서 2골을 기록해 프리시즌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케인은 세 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며 총 5골을 기록했다.

제 몫을 다한 손흥민과 케인은 이날 후반 26분 교체아웃돼 남은 시간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제드 스펜스, 클레망 랑글레 등 신입생들이 후반 교체 투입돼 그라운드를 밟았고, 한국 프리시즌 투어 당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던 이브 비수마, 프레이저 포스터 등도 출전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