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실상부 최고의 기독교 대안학교, '다니엘리더스스쿨'
정시 수능시험에서 서울대 입학시킬 수 있는 유일한 학습 시스템
매일 1시간씩 다니엘신본주의 설교를 듣고 하루를 영적으로 무장
학년별 아닌 수준별 수업 선택을 통해 공부 포기하는 학생이 없어

서울대 출신 등 실력과 성령충만한 신앙 겸비한 선생님들이 가르쳐
하나님의 창조질서 교육...동성애 옹호교육 않고 성경적으로 수업해
일년에 4번 최정예 교육받는 ‘다니엘 신본주의 학습캠프’ 함께 병행
초1~재수생까지 지원 가능...매일 3번 예배 가능하면 비신자도 입학

학습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학습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다니엘리더스스쿨(교장 김동환 목사)은 명실상부(名實相符) 최고의 기독교 대안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정시 수능시험에서 서울대학교를 입학시킬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을 갖춘 기독교 대안학교는 '다니엘리더스스쿨'(DANIEL LEADERS SCHOOL, DLS)이 유일하다고 볼 수 있다.

70여명의 기숙사 생활을 하는 다니엘리더스스쿨과 함께 올해는 지방이나 해외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다니엘온오프스쿨’도 열었다.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다니엘리더스스쿨의 장점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학습시스템의 장점을 최대화 했고, 공간과 장소의 한계를 뛰어넘고 기숙사비, 식비가 들지 않는다. 교장 김동환 목사는 “놀랍고 혁신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진 기존에 없던 강력한 학교”라고 소개했다.

김 목사는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다니엘리더스스쿨에 입학하고자 하였으나 기숙학교 시스템에 적응이 어려웠던 친구들,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입학할 수 없었던 친구들,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입학하지 못한 친구들, 아직 나이가 어려서 부모님을 떠나기 어려운 학생들, 부모님이 자녀와 떠나기가 힘들어하는 경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입학하지 못한 친구들이 모두 입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인터넷 환경이 전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대한민국에서 줌이라는 놀라운 첨단기술과 다니엘리더스스쿨의 탁월한 신앙, 실력, 인격 훈련 교육시스템이 만나서 태어난 가장 놀랍고 혁신적인 교육시스템”이라고 자랑했다.

◇매일 1시간씩 다니엘신본주의 설교를 듣고 하루를 영적으로 무장

예배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매일 아침 8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학교생활이 이뤄진다. 다니엘리더스스쿨의 장점인 하루 세 번의 예배를 그대로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도 드린다. 매일 8시부터 9시까지 교장 김동환 목사의 설교로 학교 일과를 시작한다. 매일 1시간 다니엘학습법의 저자이자 다니엘리더스스쿨의 설립자인 김동환 목사로부터 직접 다니엘신본주의 설교 말씀을 듣고 매일 영적으로 무장한다. 

또한 줌과 대형화면을 통해 김동환 목사가 실시간으로 학생들 한 명 한 명 얼굴을 선명하고 자세하게 보면서 학생들과 대화를 나나눈다. 김 목사는 “성령충만한 설교를 들으며 ‘다니엘신본주의’ 학습을 제대로 전수받는다”며 “다니엘리더스스쿨의 기적이 일어나는 현장이 바로 다니엘신본주의 설교에 있다”고 했다.

이후 오전 수업 후 점심 예배, 오후 수업 후 저녁 예배까지 강력한 예배가 점심 저녁 시간에 진행된다. 점심과 저녁 예배는 다니엘리더스스쿨에서 드려지는 예배를 생중계로 생생하게 줌을 통해 함께 드린다. 매일 점심 저녁에 드리는 예배는 찬양과 기도 중심의 강력한 부르짖음의 기도와 열정적인 찬양으로 함께 한다. 다니엘리더스스쿨 학생들이 매일 드리는 점심, 저녁 예배를 다니엘온오프학생들도 함께 드릴 수 있다. 이것이 온오프스쿨의 특별한 장점이다.

◇학년별 아닌 각자 수준별 수업 선택을 통해 공부 포기하는 학생이 없어

현장체험 학습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현재 일반 공교육에서는 학년별로 수업 시간이 구성되어 있다. 예를들면 고2 학생은 고2 수학 수업을 듣게 된다. 그런데 이 학생이 수학 실력이 부족해 고2 수학을 들어도 이해하지 못할 경우, 그 학생은 수학시간 내내 엎드려 자거나 딴짓을 하는 상황이 된다. 자신의 실력에 비해 너무 어려운 내용을 빠르게 나가기 때문에 수업을 따라갈 수 없게 돼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는 학년별이 아닌 각자의 수준별 수업을 선택해 듣게 된다. 예를들어 좀전에 말한 고2 학생의 실제 수학실력이 중2 수준이라고 하자. 그러면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는 중2 수학 진도반으로 그 학생을 배정해 자신의 수준별 학습을 시행한다. 그러므로 그 학생은 수업시간에 수업을 따라기지 못하고 포기하는 일이 없다. 이런 수준별 각 과목 수업을 듣는 시스템은 오프라인 다니엘리더스스쿨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온 것이다.

김동환 목사는 “이미 다니엘리더스스쿨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으로 13년 이상을 진행해 오면서 축적된 수준별 반편성과 기술, 학습 데이터들이 있기에 이러한 장점을 그대로 다니엘온오프스쿨에 도입해 학교수업을 따라가지 못해 포기하는 수많은 공교육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기회를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는 특히 국어, 영어, 수학이 철저하게 수준별 학습으로 진행된다. 나이와 상관없이 초등1학년 수준부터 수능수준까지 실력에 맞춰 반편성을 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배울 수 있다. 특별히 1년에 4학기 제도이기 때문에 1년에 2학기인 공교육 교육제도에 비해 2배를 배울 수 있다. 고도의 철저한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 결과 일반 공교육에서 공부를 포기하고 시간을 많이 낭비한 학생들이 이곳에 와서 공교육보다 2배 빠른 수준별 학습을 통해 흘려보낸 시간들을 만회할 수 있고, 역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월반’과 ‘유급 제도’라는 특별한 학습 시스템도 가지고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한 학생은 다음 레벨로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학습능률을 올릴 수 있다. 공부를 소홀히 한 학생은 다시 그 부분을 유급해 복습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잘 보완해 다음 수업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러한 제도 역시 일반 공교육에서는 하지 않는 아주 특별한 학습자 중심의 수준별 학습 능률 향상 시스템이다.

◇공교육처럼 한 달씩 방학 주는 것이 아니라 1주씩 나눠 학습·휴식을 병행

학습캠프 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학습캠프 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방학을 공교육과 달리 효율적이고 탄력적으로 조정해 학생들이 학습과 휴식을 잘 병행하며 ‘다니엘 신본주의 학습’을 잘 배울 수 있도록 훈련시킨다. 공교육처럼 한 달씩 방학을 주는 것이 아니라 짧게 1주씩 나눠 학습과 휴식이 잘 병행할 수 있게 하고, 장기간 방학으로 인해 학생들이 생활과 학습이 풀어지고 해이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짧은 방학이어도 사탄이 틈탈 수 있기에 다니엘리더스스쿨과 다니엘온오프스쿨 전교생들은 방학기간에도 매일 새벽 5시에 줌(Zoom)을 통해 설교를 듣고 성령충만한 방학을 보낸다. 특별히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방학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단기선교’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일주일간 학교수업은 없지만, 그동안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예습하며 주변 사람들 가족, 친척, 교회 친구들, 동네 친구들에게 내가 만난 예수님을 전하는 기간이다. 

그동안 배운 다니엘신본주의 학습과 설교를 통해 단기방학 기간 내에 학생들이 가정예배 설교자로 온가족에게 성령의 말씀을 나누며 함께 통성기도하며 성령의 불을 각 가정과 각 교회와 각 지역으로 확신시키는 놀라운 기간이라 할 수 있다.

◇서울대 출신 등 실력과 성령충만한 신앙을 겸비한 믿음의 선생님들이 가르쳐

다니엘리더스스쿨의 교감을 맡고 있는 최병호 선생님의 약력. /다니엘온오프스쿨 홈페이지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는 신앙과 실력을 겸비한 성령충만한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가르친다. 서울대 수학교육과 학부와 석사과정까지 마친 김경준 선생님, 서울대 국어교육과를 졸업한 박일성 선생님, 서울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이민기 선생님, 두란노 베스트셀러 ‘열혈청년 전도왕’의 저자 2500명을 전도한 최병호 선생님, 수학·국어·영어교육 세 가지를 전공한 신본주의 학습컨설팅의 귀재 김동성 선생님, 영어를 모국어처럼 편하게 구사하고 학생들의 영어듣기·회화부터 수능영어까지 완벽하게 영어를 마스터하게 도와주는 나연임 선생님 등 쟁쟁한 실력과 성령충만한 신앙을 겸비한 믿음의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기도로 수업을 시작하고 기도로 수업을 마칩니다. 이들은 하나님께 바치는 수업의 예배를 드리는 귀한 믿음의 선생님들이다.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정부지원을 일체 받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학비는 70만원에 불구하다. 또한 한 가정에서 둘째를 보낼 경우 둘째는 10%할인, 셋째는 20%할인 혜택도 있다. 일반 고등학교와 비슷하게 학비를 책정했지만 학교 선생님들과 시스템을 비교할 때 일반학교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월등한 믿음의 선생님들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매일 1시간 다니엘신본주의 학습을 직접 배우고 하루 세 번의 예배를 드리는 아주 특별한 학습 시스템이다.

◇하나님의 창조질서 교육...동성애 옹호교육 않고 성경적으로 수업해

다니엘리더스스쿨 교장 김동환 목사. /자유일보DB
다니엘리더스스쿨 교장 김동환 목사. /자유일보DB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건강한 학교다. 특별히 일반 공교육에서는 의무적으로 성평등교육을 시켜야 하고, 그것을 시키지 않으면 국가지원을 받지 못하지만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성경에 나온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교육시키고 동성애에 대해 옹호교육을 하지 않고 분명하게 성경적 가르침을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 일반 공교육에서 성평등교육시간을 통해 동성애에 대한 잘못된 지식이 제공돼 동성애는 죄가 아닌 단순한 개인의 성적 취향이라고 가르쳐 동성애를 합리화하는 일이 일어나지만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입각한 세계관과 가치관만을 가르치기에 하나님의 기준에서 죄에 대해 분명히 알려주고, 죄를 죄로 분별하고 그것을 범하지 않게 교육시킨다.

또한 다니엘온오프스쿨에서는 사회주의, 공산주의, 김일성 주체사상과 같은 좌파 편향의 교육을 일체 시키지 않는다. 현재 많은 학교에서 좌파에 편향된 사상을 가진 선생님들이 수업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을 교묘히 세뇌시키고 공산주의 유물론 사상과 철학을 집어넣고 있다. 북한같이 악한 나라와 김일성 주체사상 시스템을 좋은 시스템으로 부각시키고 호감을 갖도록 거짓된 세뇌를 수업시간에 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다. 기독교인이든 비기독교인이든 많은 학부모들은 국가 공교육 현장에서 좌파에 편향된 선생님들로 인해 학생들이 생각과 의식이 공산주의로 세뇌되는 것을 강력히 반대한다다. 그러나 반대를 해도 여전히 좌파 편향 교육이 진행되는 것이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잘 아는 학부모들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학교를 찾지만, 그런 학교들이 매우 적음을 알고 많이 탄식하고 있다.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친동성애 교육과 좌파 편향 교육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고, 하나님의 창조질서와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한미동맹·기독교 입국에 대해 제대로 가르치고 있다.

김동환 목사는 “다니엘온오프스쿨은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 대통령님에 대해 왜곡된 역사 가르침을 바로 가르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실한 국부 이승만에 대해 정확히 그의 공과사를 가르치고 그의 좋은 점을 배우고 계승하게 한다”며 “좌파 편향 역사가들에 의해 왜곡된 한국 현대사에 대해 기독교 세계관과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의 세계관과 가치관을 가지고 한국 현대사를 조명하는 교육을 시킨다”고 말한다. 

또한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음악, 미술, 사회, 과학 등 다른 과목들도 인본주의가 아닌 신본주의 세계관과 가치관의 중심으로 새롭게 가르치고 배우게 한다. 진화론을 바탕으로 가르치는 공교육의 인본주의 과학이 아닌 하나님께서 천지창조하신 창조를 바탕으로 신본주의 과학을 가르치고, 신본주의 관점으로 음악, 미술, 사회, 정치, 경제, 과학 등을 보고 하나님이 주신 창세가 1장 28절(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라) 말씀을 온전히 실천하기 위한 오직 성경 중심의 신본주의 세계관과 가치관으로 마음을 무장시키고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시켜 악한 마귀를 싸워 이기는 자가 되도록 가르친다.

◇일년에 4번 강도높은 훈련받는 ‘다니엘 신본주의 학습캠프’도 운영

‘다니엘 신본주의 학습캠프’에서 찬양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다니엘 신본주의 학습캠프’에서 찬양중인 DLS 학생들의 모습.(해당사진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촬영된 것임) /DLS

다니엘온오프스쿨은 일년에 최소 4번 다니엘리더스스쿨(기숙학교)에 직접 들어와 다니엘리더스스쿨 학생들과 함께 강도 높은 훈련을 받는 ‘다니엘 신본주의 학습캠프’에 참석해 다니엘학습법의 저자 김동환 선생님 등에게 신앙과 학습에 대해 심도깊은 훈련을 받게 된다.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일년에 4번 이상 다니엘리더스스쿨에 직접 들어와서 강도 높은 훈련을 다니엘리더스스쿨 학생들과 제대로 훈련한다. 단기간 직접 다니엘리더스스쿨에 들어와 함께 먹고 자며 다니엘리더스스쿨의 최정예 교육과 훈련을 직접 받을 수 있다.

영적 아마존 집회를 이끄시는 김동환 목사와 김 목사의 어머니인 ‘다니엘자녀교육법’의 저자 박삼순 전도사님에게도 직접 영성과 신앙을 전수받게 된다. 다니엘온오프스쿨 단기집중훈련을 통해 성경 사도행전의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서 일어나던 모든 일들을 학생들이 이미 경험하면서 놀라운 간증을 하고 있다. 유투브 ‘다니엘교육연구소’에 들어가면 그 모든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다니엘온오프스쿨 학생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일 수업을 진행하고, 토요일은 오후에 함께 오프라인으로 모여 면대면 예배와 다니엘 성령집회에 참가 후 함께 식사하며 믿음의 학생들과 교제하고 좋은 믿음의 친구를 사귀는 시간을 가진다. 이 시간은 다니엘온오프스쿨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만약 부득이한 사정이 있어 현장집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줌(Zoom)으로 집회에 참여하게 해 준다. 그래서 사탄에게 조금의 틈도 주지않고 신앙과 실력과 인격을 겸비한 21세기 다니엘들을 양성하고자 한다. 주중에는 온라인을 통해 교육받지만 토요일에는 오프라인으로 함께 모여서 은혜받고 은혜를 나누는 다니엘의 세 친구와 같은 믿음의 교제를 나누고, 믿음의 식사를 나누어 비대면 교육의 장점과 대면 교육의 장점 모두를 극대화하고 있다.

◇초1~재수생까지 전연령 지원 가능...매일3번 예배 가능하면 비신자도 올 수 있어

/다니엘온오프스쿨 홈페이지 화면캡처
/다니엘온오프스쿨 홈페이지 화면캡처

*다니엘온오프스쿨 모집 학년
: 초등 1 - 고등 3, 재수생(다시 수능을 보려는 20세 이상 학생들 포함)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비기독교인 학생의 경우 매일 세 번 예배드리는 것을 반대하지 않고 열심히 예배를 드리고 학교수업을 성실하게 듣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잘 따르고자 하면 입학의 기회를 주고 있다. 비기독교인 학생의 경우, 비기독교인용 지원서를 잘 작성하여 서약서와 함께 보내주면 된다.

*다니엘온오프스쿨 지원 방법
1. 학교 홈페이지(https://www.dlsedu.co.kr)에 들어가셔서 상단에서 커뮤니티 게시판을 클릭하시면 공지사항으로 들어간다.
2. 공지사항에서 다니엘온오프스쿨 지원서(신자용 또는 비신자용)를 다운로드한 후 지원서 작성 후 학교 이메일(danielonoff@naver.com)로 지원서를 보내주시면 검토 후 1~2일 안으로 결과를 통보해 드린다.
3. 지원서가 통과된 학생들에게는 그 이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개별적으로 자세히 메일로 알려드린다. (다니엘온오프스쿨은 매주 학생을 선발한다. 일년 내내 수시로 지원 가능하다. 수준별 학습 시스템이기에 일반학교처럼 획일적으로 학생들을 선발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