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씨유(CU)가 25일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내세운 ‘김보성 의리남 소주’를 출시했다. /BGF리테일
편의점 씨유(CU)가 25일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내세운 ‘김보성 의리남 소주’를 출시했다. /BGF리테일

가수 박재범이 불을 지핀 편의점 업계의 연예인 소주 경쟁이 가열되며 임창정 소주에 이어 김보성 소주까지 등장했다.

편의점 씨유는 CU는 연예계의 주당이자 "의리~"라는 유행어로 유명한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내세운 프리미엄 소주 ‘김보성 의리남 소주’를 독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경남 창녕의 양조장 ‘우포의 아침’에서 제조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16.5도다.

CU는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한 뒤 전국 점포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자체 앱 ‘포켓CU’에서 예약구매 방식으로 판매했던 토끼 소주를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판매하는 등 프리미엄 소주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김보성 소주는 편의점 업계가 ‘주(酒)도권’을 잡기 위해 내놓은 세 번째 연예인 소주다. 앞서 GS25와 GS더프레시는 박재범의 ‘원소주스피릿’, 세븐일레븐은 임창정과 협업한 전통소주 ‘소주 한 잔’을 선보였다. 이달 12일 판매를 시작한 박재범 소주 2탄 ‘원소주스피릿’이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20만병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CU 관계자는 "지난달 프리미엄 소주의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5.1% 증가하는 등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절대적인 매출액은 아직 미미하지만 관련 상품 출시가 계속되면서 매출 증가율 상승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