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블레싱 제주', 18~24일 진행...460개 교회 참여
"제주도를 축복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는 아름다운 순간“

53개팀이 제주전역에 흩어져 이미용·의료사역 등 봉사활동들
직접 헌혈한 헌혈증 1000장 준비해 기증하는 특별한 시간도
제주환아들 돕고자 10가정에 2000만원 제주소아암협회 기증

지난 20일 제주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블레싱 제주 연합집회’ 현장. /지구촌교회
지난 20일 제주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블레싱 제주 연합집회’ 현장.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블레싱 제주'를 통해 뿌린 눈물의 복음의 씨앗이 귀하게 열매맺어 제주도 땅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임하기를 기대해 본다.“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한 주간 진행된 '블레싱 제주' 사역이 마무리 된 후 주최측인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이같은 바램을 남겼다. 이번 블레싱 제주 사역은 지구촌교회가 제주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박명일 목사), 기독교한국침례회 제주지방회(회장 임병연 목사)와 함께 협력해 개최했고, 제주도에 있는 460여개 교회가 함께 참여했다. 

주최측은 "이번 '블레싱 제주'를 통해 장년 4,500여 명과 젊은이 3,400여 명, 수요일, 금요일 현장 집회에 초청된 VIP(전도대상자)까지 모두 1만여 명에게 복음을 전했다"며 " 그 결과 장년 사역을 통해 850여 명, 수요일 집회를 통해 120여 명, 젊은이 사역을 통해 450여 명, 금요일 집회를 통해 80여 명 등 1,500여 명이 결신해 주님께 돌아왔다"고 사역 결과를 밝혔다. 현재 제주도는 외부 유입인구를 제외한 현지의 복음화율이 3% 미만으로 전국 최저 수준이다.

이번 사역에서 지구촌교회는 특별히 신청받은 53개 교회를 현장에서 섬긴 것으로 전해졌다. 다양한 선교 경험을 가진 53개 팀이 제주 전역에 연결된 교회로 흩어져 더운 날씨 속에서도 노방전도, 마을잔치, 여름성경학교, 이미용, 마시지, 장수 사진, 의료 사역, 벽화 등 다양한 봉사 활동들 각 교회 상황에 맞게 진행했다. 특별히 대학청년들은 제주의 환경 회복을 위해 해변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사역도 펼쳤다.

박명일 목사(제주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는 "그동안 팬데믹 상황으로 위축되었던 제주의 많은 교회들이 이번 '블레싱 제주'를 통해 새로운 동력과 힘을 얻었다"고 전했다.

지난 20일 저녁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는 '블레싱 제주 연합집회'가 열렸다. 이 집회에는 지구촌교회 장년 성도와 제주지역 성도들 및 VIP(전도대상자) 등 총 3,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순서는 해금 연주자 강주은, 찬양사 송정미, 가수 혜은이 씨의 공연으로 진행됐고, 2부 순서에선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요한복음 3장 16절을 본문으로 복음을 전했다. 이어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담임)가 참석자들을 구원으로 초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한복음 3장 16절을 본문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는 이동원 목사. /지구촌교회
요한복음 3장 16절을 본문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는 이동원 목사. /지구촌교회

이날 집회에서는 국내전도 사역에 참여하는 지구촌교회 성도들이 '대한민국 피로 회복' 사역을 통해 직접 헌혈한 헌혈증 1,000장을 준비해 제주도에 기증하는 특별한 시간도 있었다. 이들은 또한 소아암을 앓고 있는 제주지역 환아들을 돕고자 1가정에 200만원씩, 10가정에 총 2,000만원을 제주도소아암협회에 기증하기도 했다. 

최성은 목사는 "제주도를 축복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는 아름다운 순간"이라며 "이런 귀한 사역을 통해 뿌리 깊게 상처받아 온 제주의 영혼들이 치유되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회복되는 놀라운 역사가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2일 저녁에는 제주 성안교회에서 '블레싱 제주 다음 세대집회'가 열렸다. 제주 청소년과 청년, 지구촌교회 청년을 비롯해 현지 교회 성도들 1,700여 명이 참여했다. 아넌딜라이트&하다쉬뮤직의 공연을 시작으로 지구촌교회 최성은 담임목사의 말씀 선포와 기도회가 진행됐다. 주최측은 "100여 명의 청년들이 강단 앞에 나와 헌신하며 무릎을 꿇고 기도할 정도로 뜨거운 영적인 집회가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이날 집회에서 지구촌교회측은 ‘제주의 오름들처럼 복음의 물결이 제주도 땅에 풍성하게 오르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삼다청(삼다도의 청년연합) 청년들에게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최성은 목사는 "이 시대 청년들이 주 예수의 얼굴을 구하는 예배하는 세대, 생명을 살리는 부흥의 세대, 한라에서 백두까지 통일의 세대가 되기를 축복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