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공보단장, 역풍 우려 의원들에 문자…"공작설 언급말아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연합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19일 이재명 대선후보 아들의 인터넷 도박과 관련한 야권의 ‘공작설’에 대해 내부 입단속에 나섰다. 민주당이 야권의 공작설에 대한 언급을 차단한 것은 ‘공작설’에 대한 실체가 밝혀지지 않을 시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으로 해석된다.

민주당 선대위 박광온 공보단장은 전날 당내 의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열린공감tv에서 우리 후보의 아들 문제에 모 언론이 개입해 공작을 했다는 주장을 폈다"며 "그러나 공작설은 우리 선대위 관계자나 우리당 의원님들이 직접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는 판단"이라고 전했다.

박 단장은 "우리 후보는 아들 문제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했고 윤석열 후보는 부인 문제에 대한 억지 사과로 역풍을 맞고 있다"며 "우리 후보의 아들을 감싸는 의견을 내시는 의원님들도 계신다"고 했다.

이어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함께 힘을 모아서 대응하자는 좋은 뜻이 담긴 고마운 일이나 후보님의 사과 의미를 반감시키거나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결과가 될 수 있기에 자제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진정성 대 억지성 프레임이 효과적인 구도"라며 "공보단과 전략본부의 판단으로 효과적으로 잘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여권 일각에서 이 후보의 아들 문제가 야권의 공작에 의해 제기됐다는 추측을 제기하자 그것이 되레 역풍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판단으로 읽힌다.

앞서 민주당 선대위 온라인소통단장인 김남국 의원은 지난 17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열린공감TV로 제보가 들어왔다고 하는데 택시기사님이 강남에서 손님을 한 명 태웠는데 그 손님이 윤석열 후보 캠프의 사람이었던 것으로 그렇게 이야기하더라"며 "그러면서 ‘사과를 오늘하고 아들 문제를 터뜨려서 이 사건을 충분히 덮고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다’는 전화통화를 했다고 하면서 열린공감TV에 제보를 했다 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친여 성향 유튜브 채널인 열림공감tv는 이 후보 아들의 인터넷 도박 보도의 배후에 윤석열 대선후보 캠프의 주진우 변호사가 있다는 주장을 내놓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