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전 3타수 1안타로 팀 승리에 일조

샌디에이고 김하성. /AP=연합
샌디에이고 김하성. /AP=연합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7)이 4경기 연속 안타로 좋은 타격감을 이어갔다.

김하성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와 홈 경기에 8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로 시즌 타율을 0.245(310타수 76안타)로 끌어 올렸다.

3회 첫 타석 삼진 아웃, 5회 두 번째 타석은 내야 땅볼로 물러난 김하성은 7회 세 번째 타석에서 안타를 때렸다.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타석에 선 김하성은 트레버 메길과 풀 카운트 대결 끝에 시속 99.8마일(약 161㎞) 포심패스트볼을 공략해 깔끔한 중전 안타를 뽑아냈다.

김하성은 2사 후 나온 상대 좌익수 실책으로 3루까지 갔지만, 후속타 불발로 득점은 올리지 못했다.

김하성은 올 시즌 메이저리그 최상급 수비를 보여주는 선수답게, 유격수 자리에서도 빛나는 호수비를 펼쳤다.

3회 미네소타 브라이언 벅스턴의 총알 같은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건져내며 아웃카운트를 올렸다.

샌디에이고 선발 숀 머나이아는 곧바로 김하성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의 활약 속에 미네소타에 3-2로 역전승하고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를 지켰다.

샌디에이고는 1-2로 끌려가던 6회 제이크 크로넨워스의 동점 적시타와 루크 보이트의 역전타를 묶어 2점을 내 경기를 뒤집었다.

샌디에이고 왼손 선발 숀 머나이아는 6이닝 2실점으로 시즌 6승(5패)째를 수확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