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 의원, 질병청 의견에 반론 "전면 철회하고 자율에 맡겨야"

12월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가정법원 청사 앞에서 학부모단체들이 ‘백신패스 처분 효력정지 가처분 소장 제출’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역패스를 실시하는 것에 대해 질병관리청이 ‘무증상 감염이 많아 지역 사회 내 감염이 더욱 확산될 수 있다’고 답했다며 ‘해괴한 답변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20일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이 질병청에 ‘국내 10대 청소년 코로나 치명률이 0% 인데도 불구하고 방역패스를 실시하는 이유’에 대해 자료를 요청한 결과 질병청이 이같이 답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즉 청소년들은 무증상으로 사망 등 피해 우려가 전혀 없지만 청소년들이 성인들에게 코로나를 감염시킬까봐 청소년들에게 반강제식 방역패스를 적용한다는 취지다"고 말했다.

국내외 다수 전문가들은 아동 청소년 백신에 대해 ‘장기적 관점’에서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지 모른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아동 청소년은)코로나에 쉽게 감염되지 않고 감염되더라도 증상이 약해 쉽게 회복하는 등 심각한 위험에 처해있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다는 것이 최 의원의 설명이다.

최 의원이 질병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청소년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의심사례 신고 현황’ 자료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12~18세 청소년 341만1626명이 백신을 접종했으며 이 중 1만1406명이 이상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이상반응 중 발열과 두통 등 일반 이상반응은 1만1132건이었으며 중대한 이상반응은 274건으로 집계됐다. 자세히 살펴보면 사망 2건, 아나필락시스 의심 68건, 중환자실 입원 등 주요 이상반응 204건이었다. 질병청은 백신접종과의 인과성은 밝혀진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최 의원은 "전문가들은 아이들의 치명률이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이 백신에서 얻을 효익이 없다고 말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강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어른들을 보호하겠다고 아이들에게 실험 단계라고 볼 수 있는 백신을 접종시켜 잠재적 위험에 노출시키고 있다"며 "청소년 방역패스는 전면 철회하고 접종여부는 해당 아이들과 부모들이 자율적인 의사에 따라 직접 결정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