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신한·하나·우리 등 4대 금융그룹이 서울과 수도권 등에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기업과 개인을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연합
KB국민·신한·하나·우리 등 4대 금융그룹이 서울과 수도권 등에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기업과 개인을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연합

주요 금융그룹이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기업과 개인을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그룹은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한 재난구호 키트 900세트를 제공하고, 긴급 금융지원책도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피해액 범위 이내 특별 대출을 지원한다.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 자영업자·중소기업 등은 최고 1.0%포인트의 특별 우대금리로 최대 5억원을 운전자금으로 빌릴 수 있다.

3개월 이내 기존 대출 만기가 돌아오는 피해자는 추가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은 1.5%포인트, 기업 대출은 1.0%포인트 안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도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책을 내놨다. 신한은행은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업체당 3억원까지 총 8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지원한다. 또 대출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피해 고객의 여신 신규·만기 연장 때 최고 1.5%포인트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개인 고객의 경우 총 200억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통해 1인당 3000만원 한도로 새로 대출받거나 만기 연장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경우 하나은행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개인에게 5000만원 이내의 긴급생활안정자금 대출, 중소기업에 기업당 5억원 이내의 긴급경영안정자금 대출 등 총 2000억원 한도의 신규 자금을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도 경영안정자금 지원, 수수료 면제 등 특별금융 지원에 나선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