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배은망덕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14일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충남 공주에서 열린 전당대회 인사말에서 전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기자회견 발언을 거론하며 이 같이 말했다.

우 비대위원장은 "이 대표의 말이 사실이라면 참으로 우리는 배은망덕한 대통령을 모시고 있구나 하는 한탄을 하게된다"며 "이 대표가 ‘그렇게 고생해서 대통령 만들어줬더니 정작 그 사람은 사석에서 나를 이 새끼, 저 새끼 했다더라. 그래도 참고 당선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며 울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 통합은커녕 당내 통합조차 이루지 못하는 분이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으니 오로지 정치보복과 권력장악에만 혈안이 돼 있는 그런 대통령을 모시고 있으니, 앞으로 대한민국이 어떻게 갈 것인가 하는 걱정을 국민들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수해로 침수된 물건을 꺼내며 눈물을 흘리는 수재민들 앞에서 ‘사진 잘 나오게 미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것이 집권여당의 수준이다"라며 "반면 우리 박홍군 원내대표는 반지하 방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숨진, 그 불행한 장애인 가족 장례식에서 눈물을 흘리며 말을 잇지 못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민주당은 그저 쇼하고 사진 잘 찍기 위해 정치하는 정당이 아니라, 이 사회의 희망을 찾고 소외된 곳에 있는 분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민생 정당"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