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광복회 감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광복회 감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

여권이 김원웅 전 광복회장과 윤미향 무속속 의원을 비판하며 더불어민주당(민주당)과 이재명 의원은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보훈처는 지난 19일 독립운동가 만화출판사업 인쇄비 과다견적, 기부금 목적 외 사용, 법인카드 유용 혐의 등 광복회 특정감사 결과를 발표하는 등 김 전 회장을 고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보훈처 특정감사로 비리 의혹이 불거진 김 전 회장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정부 보조금을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를 받는 윤 의원을 겨냥, "국민 밉상이 된 두 작자의 파렴치한 행위가 이 두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망나니만도 못한 이들의 뻔뻔하고 가증스런 기행과 위선에도 불구, 김원웅이 왜 광복회장이었어야 했는지, 윤미향 의원이 왜 아직도 국회의원 배지를 달고 있어야 하는지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며 "이들에게 출세의 길을 열어주고 적극 비호하여 온 문재인 당시 대통령과 민주당에게 원천적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광복회장이랍시고 생뚱맞은 억지 친일몰이로 국민을 분열시키고, 국가유공자 자녀에게 지원돼야 할 공금으로 개인 안마비, 옷값 등으로 횡령한 것도 모자라, 가족우상화에 급급했던 김원웅을 광복회장에 앉힌 것은 다름 아니라 바로 민주당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의원은 한술 더 떠 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되자마자 김원웅을 찾아가 ‘김원웅 회장을 존경하고 있다’, ‘내 마음의 광복형’이라며 추켜세우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전 민주당 소속 윤미향 의원도 마찬가지"라며 "윤 의원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후원금 1억여 원을 개인 용도로 사용한 혐의 등 반인륜적 죄목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데, 이런 사람에게 국회의원직을 유지시켜 주기 위한 민주당의 ‘깊고 아름다운 배려’로 출당이라는 꼼수를 통해 의원 배지를 계속 달고 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순국선열과 그 후손들, 그리고 피해자들께 씻을 수 없는 모욕을 준 반역 혐의자 김원웅과 윤미향을 비호하고 감싸는 한 민주당도 광복팔이, ‘위안부’팔이 정당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며 "문 전 대통령과 민주당, 그리고 이재명 의원은 이들의 만행과 위선에 일말의 책임감을 갖고 국민께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역시 국가보훈처의 광복회 감사에서 새로운 비리 의혹이 드러나 추가 고발된 김 전 회장을 직격했다. 그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나라를 팔아먹은 것만 매국이 아니다. 역사를 팔아 자신의 돈과 지위를 챙기는 행위 역시 매국"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독립운동가 100인 만화 출판 사업’을 보면 백범 김구가 290쪽인데 반해 김 전 회장의 모친 전월선은 430쪽에 이른다"며 "광복회장 직함을 달고 자기 가족 우상화로 혈세를 유용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횡령 문제만 있었던 것이 아니다"면서 추미애·송영길·설훈·우원식·안민석 등 민주당 정치인들에게 ‘최쟁형상’과 ‘우리시대 독립군 대상’을 수여한 김 전 회장을 비판했다. 그는 "광복회의 정치적 중립을 어긴 것은 물론이고, 사리사욕을 위해 독립운동마저 이용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또 "김 전 회장은 해수부 공무원이 피살되자 ‘월북’이라고 단언하며 ‘친일세력의 이간질이 근본 원인’이라 망언했고, 소련은 해방군이고 미군은 점령군이라는 왜곡도 했다"면서 "대한민국 광복회 회장이 운동권 정치세력의 충복 노릇을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제 우리의 아픈 과거가 김원웅, 윤미향 같은 ‘역사업자’의 가판대 위로 올라가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