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 등이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허위 경력 사건의 특검을 추진하고 있다. 이 법률안의 공동 발의자로는 정청래·서영교 의원과 처럼회 소속 김승원·장경태·황운하 의원, 무소속 민형배 의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어처구니 없는 일이다. 허위 경력에 대해서는 김건희 여사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이미 사과한 바 있다. 주가조작에 대해서는 수사가 진행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겨우 취임 100일을 넘긴 대통령 영부인을 정쟁의 한복판으로 끌고 들어가는 게 설득력이 있나. 김건희 여사는 공직자도 아니다. 민주당은 무슨 명분으로 특검을 발의한 것인가. 국민이 맡긴 막중한 법안 발의권을 이렇게 함부로 휘둘러도 되나? 정치의 희화화를 스스로 자초하고 있는 셈이다.

누가 봐도 이번 특검 발의는 이재명 의원과 그 부인 김혜경 씨에 대한 방탄 성격이다. 김씨가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혐의로 수사받고 있는 상황에서 여론의 질타 방향을 돌리고, 사건의 초점을 흐리자는 의도라고 봐야 한다. 최선의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계산일 것이다.

이재명 의원은 아내의 혐의에 대해 금액이 적고 직접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고 사용을 지시한 적도 없다며 변명하고 있다. 하지만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은 혐의의 일부다. 배 모 비서관을 김혜경 씨의 개인 시중을 드는 업무를 위해 경기도 공무원으로 채용한 사안이 이 문제와 직결돼 있다. 전형적으로 공적 자원을 사적으로 유용한 악질적인 사안이다.

공적 자원의 사적 유용은 더불어민주당의 정치적 DNA에 각인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씨는 국내외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의상을 대규모로 사들였고, 그 내용을 공개하라는 법원의 판결에도 불구하고 배째라며 버티고 있다. 관련 대통령 기록물을 비공개 처리한 행위는 파렴치 그 자체다.

김정숙 씨는 또 본인이 이용할 자격도 없는 대통령 1호기를 혼자서 타고 인도까지 날아가 타지마할 관광을 즐겼다. 수사기관은 문재인과 김정숙의 이런 국정 농단에 대해 칼날을 들이밀어야 한다. 이것은 정치 보복이 아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정치 보복을 언급하는 것은 자신들의 비리에 대한 사정의 칼날을 막기 위한 의도란 것을 국민 대다수가 깨달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