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딩으로 시즌 2호골을 만들어낸 김민재. /AFP=연합
헤딩으로 시즌 2호골을 만들어낸 김민재. /AFP=연합

한국 축구의 ‘괴물 수비수’ 김민재(26)가 리그 2호 골을 터뜨리는 등 공수에서 맹활약하며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나폴리를 리그 선두로 이끌었다.

김민재는 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A 5라운드 라치오와 원정경기에서 선발 출전, 전반 38분 1-1 동점을 만드는 헤딩 골을 터뜨렸다.

올림피아코스는 김민재의 동점골과 후반 16분 흐비차 크바라첼리아의 역전골을 앞세워 2-1로 이겼다.

올 시즌을 앞두고 튀르키예(터키) 페네르바체를 떠나 나폴리 유니폼을 입은 김민재는 리그 2라운드에서 데뷔골을 터뜨리더니, 이후 3경기 만에 두 번째 골을 기록하며 ‘골 넣는 수비수’로 자리매김했다.

김민재는 전반 38분 피오르트 지엘린스키가 올려준 코너킥을 타점 높은 헤딩으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 시즌 정규리그 2골을 모두 지엘린스키의 코너킥을 받아 헤딩으로 뽑아냈다.

포백 수비라인의 센터백으로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본업인 수비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줬다.

공중볼 경합에서 세 차례 승리한 김민재는 가로채기 1회, 걷어내기 3회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였다.

특히 김민재가 이끈 나폴리 수비진은 라치오의 스트라이커인 지난 시즌 득점왕 치로 임모빌레를 꽁꽁 묶었다.

풀타임 출전한 임모빌레는 한 차례 슈팅을 시도하는 데 그쳤다. 그마저도 유효슈팅은 만들어내지 못했다.

팀 내 최다인 108회 패스를 시도한 김민재는 공을 만진 횟수도 118회로 가장 많았다. 패스 성공률은 85.2%를 기록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김민재에게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 7.6점을 부여했다.

역전 골을 넣은 크바라첼리아가 8.0으로 평점이 가장 높았다.

경기 내내 상대 골문을 두드렸던 크바라첼리아는 후반 16분 앙드레 잠보 앙귀사의 컷백을 페널티지역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1-1의 균형을 깨는 역전 골을 터뜨렸다.

전반 4분 만에 마티아 차카니의 골로 앞서간 라치오는 김민재, 크바라첼리아에게 연이어 득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이날 승리로 나폴리(승점 11)는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 정규리그 1위로 올라섰다.

이 경기 전까지 나폴리와 나란히 2승 2무를 올렸던 라치오는 시즌 첫 패를 당하며 리그 7위에 자리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