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건건 "김건희 특검"...이재명 사법리스크 덮으려 물타기
"공격이 최선의 방어"...김건희 여사 '좌표 찍은듯' 집중 공격
일반인시절 허위경력, 대국민 사과·공소시효 만료불구 "특검"
김기현 의원 “기승전 김건희...이성 잃은 집단 괴롭힘 수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내 한 연회장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내 한 연회장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거의 ‘스토커’ 수준의 집착을 보이고 있다.

정기국회 기간 중인데다가 곧 국정감사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각종 법안 검토와 피감기관에서 제출한 자료를 살펴보기에도 시간이 부족할 지경인데, 제1야당으로서의 본래 의무는 망각한 채 김 여사의 일거수일투족을 물고 늘어지며 소모적인 논쟁만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여당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적으로 불쾌감을 표시하기까지 했다. 김 의원은 20일 본인의 SNS에 "‘기승전희’(김건희)에 빠져있는 민주당의 행태는 비(非)이성적"이라며 "계속되는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로 정치적 궁지에 몰리자, 이를 물타기 하기 위해 김건희 여사에 대한 근거 없는 ‘억카’(말도 안 되는 억지성 카더라)를 계속 남발하다가는 민주당의 좀스럽고 저급한 모습만 각인시킬 뿐"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미 ‘비이성’에 깊이 빠진 민주당은 이성을 되찾기 어려워 보인다. 또 민주당의 ‘가족 스토킹’은 꽤나 유서깊은 오래된 전략이다. 그때마다 큰 이득을 보기도 했다. 대표적인 것이 15·16대 대선에서 연거푸 벌어진 이회창 한나라당 후보 아들의 병역 면제 관련 허위사실 유포였다. 결과적으로 이회창의 낙선과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의 당선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이 민주당발 ‘가족 스토킹’이었던 셈이다.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던 설훈 민주당 의원은 2005년 법원으로부터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으며 10년간 피선거권이 제한됐다. 하지만 채 2년도 지나지 않은 2007년 3월, 노무현 전 대통령에 의해 사면 복권되며 설 의원은 여전히 국회의원직을 유지하고 있다. 거짓 선동을 전문적으로 하며 대선의 판도를 바꾼 죄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가벼운 처벌을 받은 것이다. 항상 ‘도덕성’을 내세웠지만 전혀 도덕적이지 않고 ‘내편 무죄, 니편 유죄’라는 선택적 정의를 행하는 것이 민주당의 DNA다.

그로부터 20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지만 민주당의 ‘비이성적’ 행태는 조금도 나아진 것이 없다. 오히려 사법리스크로 가득한 이재명 의원을 당 대표로 선출할 정도로 당의 도덕성 기준이 훨씬 후퇴하고 말았다. 또 자신들의 부족해진 도덕성을 감추기 위해 더욱 ‘가족 스토킹’에만 열을 올리며 국정조사와 특검까지 추진하겠다며 벼르고 있다.

물론 김 여사의 ‘허위 경력’ 문제는 김 여사가 직접 인정했고 분명히 잘못된 일이다. 그래서 대선 과정에서 대국민 사과까지 했다. 하지만 그 문제는 대통령 부인이 되리라고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15년 전 일이고 윤 대통령과 결혼도 하기 전인 사인(私人) 시절의 일이다. 이미 공소시효까지 만료된 사안인데 특검까지 추진하겠다는 것은 그저 이슈의 중심에 김 여사를 올려놓고 ‘조리돌림’을 하겠다는 속내에 지나지 않는다.

또 이미 문재인 정부 시절 수사가 진행됐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도 마찬가지다. 당시 ‘친정부 검사’로 분류되던 검사들이 장기간 수사를 했음에도 범죄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하고 무혐의 처분을 내렸는데 이제 와서 다시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실제 혐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김 여사를 통해 대통령을 공격하겠다는 저급한 발상일 뿐이다.

신당역 살인사건의 피의자인 전주환은 스스로의 광적인 집착을 인정하지 않고 피해자가 자신의 인생을 망쳤다는 강박에 빠져 피해자 탓을 하던 끝에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다.

민주당이 불과 5년만에 정권을 내준 것은 윤 대통령 탓이 아니고 김 여사의 탓은 더더욱 아니다. 문재인 정부 시절 여대야소라는 유리한 국회 지형까지 만들어줬음에도 국민의 삶을 나아지게 하지 못한 민주당, 온갖 위법과 범죄 의혹에 휘말려 있는 사람을 대선 후보로 내세운 민주당 스스로의 탓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