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 "국회 앞 공수처·연동형 비례대표제 저지 총력투쟁"
공화당 "국회 앞 공수처·연동형 비례대표제 저지 총력투쟁"
  • 김한솔 기자
  • 승인 2019.11.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공화당 "'좌파 독재' 공수처, 머리가 두 쪽 나도 반대"... 천막 100개 설치할것

 

26일 우리공화당 좌파독재 악법 공수처 저지, 연동형비례대표제 저지 요구 국회의사당 앞 기자회견 

우리공화당은 25일 여의도 국회 앞으로 자리를 옮겨 '공수처·연동형 비례대표제 저지 총력투쟁'에 돌입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공동대표는 당 대변인을 통해 기자단에 "여의도 국회 앞에 천막 100여개를 설치하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연동형비례대표제 저지 투쟁에 전면 돌입한다"고 밝혔다.

조원진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 연석회의에서 "우리공화당은 오늘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개 '악법'에 대해 저지 투쟁을 강력하게 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도 총동원령을 내려 국회를 둘러싸고 저항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25일 우리공화당 좌파독재 악법 공수처 저지, 연동형비례대표제 저지를 위한 여의도 국회앞 천막투쟁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 10개의 천막을 설치했다.

관할 구청인 영등포구청은 이날 공무원과 용역 직원들을 동원해 우리공화당 천막 설치를 제지했고 이로인해 당 관계자들과 마찰을 빚기도 했다.

우리공화당 측은 "국회 앞에 오래도록 자리 잡은 다른 천막들은 왜 철거하지 않느냐"며 형평성을 이유로 들며 설치를 막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우리공화당 국회 앞 천막(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인도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반대' 등을 요구하는 우리공화당의 천막이 설치돼 있다. 2019.11.25 sh@yna.co.kr
우리공화당 국회 앞 천막 =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인도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반대' 등을 요구하는 우리공화당의 천막이 설치돼 있다.
영등포구청 철거 계고장(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우리공화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반대' 등을 요구하며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인도에 설치한 천막에 영등포구청이 발부한 행정대집행 계고장이 부착돼 있다. 2019.11.25 sh@yna.co.kr
영등포구청 철거 계고장 = 우리공화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반대' 등을 요구하며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인도에 설치한 천막에 영등포구청이 발부한 행정대집행 계고장이 부착돼 있다. 

이에 영등포구청은 우리공화당 천막에 자진 철거명령 계고장을 부착하고 철거하지 않을 시 정해진 절차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조원진 공동대표는 26일 국회 앞 기자회견에서 "공수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문재인 정권이 한국을 연방제 적화통일로 몰고 가려는 수단"이라 비판하면서 국회의사당역 주변과 공원에 50여 개 천막을 설치했다. 

공화당은 26일 기자회견에서 "국회 앞에 100개 천막을 설치해 공수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밝히면서 '1일 3회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인지연 우리공화당 대변인도 "12월 5일까지 현재 천막설치를 한 국회의사당역 주변에 대해 집회신고를 해둔 상태"라고 말해 장기적인 투쟁을 예고했다.  

26일 우리공화당 좌파독재 악법 공수처 저지, 연동형비례대표제 저지를 위한 여의도 국회앞 천막투쟁. ⓒ우리공화당

khs911@jayoo.co.kr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지원 2019-11-27 10:27:02
지랄도 풍년이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