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재
김원재

지난주 여성 역무원 스토킹 참사 사건 관련 칼럼에서, 필자는 페미 단체들과 정치권을 향해 이 사건을 ‘여성 혐오’로 몰고 가지 말라 경고했다.

예전부터 여성이 피해자가 되기만 하면 이들은 여성 혐오와 성인지(性認知) 감수성에 매몰됐다. 여성안심귀가사업 같은, 남녀 차별만 유발할 뿐 실효성 전혀 없는 전시행정식 사업을 해결책으로 내놓았다. 이 때문에 오히려 여성이 더 피해를 입는 일도 발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 정부기관은 또다시 얼토당토 않는 황당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지난 20일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국회 업무보고에서, 재발 방지를 위해 "여성 직원의 당직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남자는 칼 맞아도 안 죽는답니다" "그 논리대로라면 사건 예방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여자 직원을 안 뽑는 것 아닌가" "페미 나치에 점령된 대한민국"이라며 분노를 표출했다. 반응은 다소 거칠었지만, 네티즌들의 댓글은 이 사건의 본질을 정확히 꿰뚫었다.

김 사장 논리의 핵심은, 여성 직원이 당직을 서지 않았다면 이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보는 것이다. 과연 김 사장의 말이 맞을까?

경찰조사에서 밝혀졌듯이 이 사건은 가해자의 철저한 계획범죄였다. 피해자의 당직 여부는 가해자의 범죄 여부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못했다. 피해자가 당직을 서지 않았다면 가해자가 그에 맞춰 다른 계획을 세웠을 것이기 때문이다.

설사 김 사장의 황당한 논리가 맞다손 치자. 그렇다면 여성 대신 당직을 서게 될 남성 직원은 이러한 참사를 당해도 된다는 건가? 사건의 본질인 ‘보복범죄’에 집중하지 않고, 여성 혐오에 매몰되니 이런 황당한 대책이 나온 것이다.

더욱 심각한 것은, 페미 단체들과 언론들이 이번 사건을 과거 강남역 살인 사건처럼 정치적으로 이용했다는 점이다.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고, 정부에 여성 혐오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페미 단체들의 이러한 행동은 피해자와 유가족의 고통은 안중에도 없는 것이다. 유가족이 "이번 사건을 정치적 담론의 근거로 활용하지 말아 달라"고 성명을 내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앞으로 정치권과 언론은 여성 혐오를 정치적 무기로 삼는 페미 단체들의 막무가내 주장을 들어주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더 이상 ‘정치적 올바름’이 아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