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근
박석근

뉴욕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짧은 대화를 나누고 행사장을 빠져나오는 도중에 내뱉은 윤 대통령의 혼잣말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혼잡한 행사장 소음에 뒤섞인 문제의 발언은 단어와 문맥을 파악할 수 없다. 문제의 장면이 담긴 유튜브를 수십 번 재생해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MBC와 일부 언론은 단어와 문장을 만든 뒤 외교참사라는 제목을 달아 일제히 보도했다. 소머즈의 귀처럼 참으로 비상한 능력이다. 민주당은 대통령 해외순방 내내 바이든과 미국의회 모욕 운운하며 대통령의 외교를 훼방 놓고 있다. 이 뿐만 아니다. 윤 대통령이 기시다 총리를 만나기 위해 유엔 주재 일본대표부로 발걸음을 한 것을 두고 굴욕적 외교라 비난한다. 이러한 보도는 각 언론사의 논평이나 사설이 아니라 실시간 뉴스라는 게 놀랍다.

거두절미하고 금번 논란의 발단은 언론의 악의적 보도가 원인이다. 혼잡한 행사장 소음 속에서 윤 대통령의 혼잣말을 어찌 그리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었는지, 고성능 마이크를 숨겨놓기라도 했다는 말인가. 그들은 마치 이런 기회가 오기를 학수고대 했거나, 없으면 만들 준비를 한 게 분명하다. 그도 그럴 것이 국익은 뒷전이고 대통령 공격에만 혈안이 되었으니 하는 말이다.

작금 사태는 민주노총 언론노조의 방송 패악질이다. 작금 대한민국 언론은 언론이 아니라 정치진영이다. 그들에게 국익은 고려대상이 아니다. 정권이 바뀌었지만 아직도 공영방송 경영진 대부분은 민주노총 언론노조의 집행부 출신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하나 들어보자. TBS 교통방송 ‘뉴스공장’의 정치적 편파성은 김어준이라는 한낱 사이비 방송인의 문제이기에 앞서 그를 비호하는 경영진이 원흉이다. 서울시 종합감사 결과에 의하면 TBS 경영진은 김어준에게 고액 출연료를 챙겨주기 위해 꼼수를 부린 게 밝혀졌다. 프로그램 등급에 없는 ‘별결’이라는 해괴한 항목을 만들어 회당 15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했다. 거기다 유튜브 출연료로 회당 50만원을 얹어주어 월수입 4천만 원을 꼬박 챙기게 만들었다. 2016년 9월부터 최근까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총 77건의 제재를 받았고, 대부분 정치적 편파성 논란으로 인한 제재였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 출신 사장은 "이런 결과는 방송을 보지 않는 사람들에 의해 주도됐다"고 뻔뻔하게 변명했다. 뒷배를 봐주던 정권이 물러갔지만 앞으로 20년은 더 방송할 수 있다고 김어준은 큰소리 치고 있다. 이것이 작금 언론의 현주소다.

민주노총 언론노조의 정치적 편향성을 수수방관하는 한 윤 대통령의 통치는 곳곳에서 암초를 만날 게 뻔하다. 보수정권 전복에 혈안이 돼 대중의 눈과 귀를 가리고 또다시 촛불 들 기회를 노리는 공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전국언론노동조합은 지난 21일 "공영방송 정치독립법 연내 처리하라!"고 외치며 집단행동에 나섰다. 공영방송 정치독립법의 주요 골자는 공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KBS와 MBC, EBS 등의 이사회를 사회 각 분야 대표성을 반영한 25명의 공영방송운영위원회로 확대하자는 내용이다. 조합원들은 공영방송의 정치독립을 외치지만, 그러기 전에 먼저 민주노총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하고 탈퇴해야 한다. 민주노총 지도부와 민주당이 같은 진영인 이상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의 공영방송 정치독립 구호는 공허란 메아리일 뿐이며, 민주당 산하 언론이란 사실을 은폐하는 위장막일 뿐이다.

따라서 금번 일련의 사태들은 민주노총 언론노조의 선전포고의 성격이 짙다. 집권여당이 공영방송을 바로잡겠다면서 불공정보도 책임자를 지목하는 한편 민영화 이슈를 꺼낸 데 대해 반격을 가한 것인 동시에 대통령 길들이기를 시도한 것이다. 큰 배는 풍랑을 헤치며 난바다를 항해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