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이 위험하다. 대통령실의 이전 이후 집회와 시위는 용산 인근으로 집중됐다. 하지만 지난 8월 광화문광장이 재개장하면서 다시 그 일대로 몰려들고 있다. 9월 24일 광화문에서 400여 시민사회단체가 참가한 ‘기후 정의 행진’이 대표적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찰 추산 1만여 명이 참가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대통령실 인근 삼각지역에서 손배가압류 폐지를 위한 노조법 2조,3조 개정 등을 요구하는 ‘9·24 전국 동시다발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그 후 광화문에서 열린 기후 정의 행진에 동참했다. 장소는 달라도 결국 이들 집회가 좌파 운동권의 단일한 지도 아래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뿐만이 아니다. 10월 1일에는 광주광역시에서 광주전남 촛불 행동 출범식이 열렸다. ‘검찰 독재권력에 대한 저항은 민주시민의 신성한 의무’라는 타이틀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긴급 시국성명 발표와 기자회견 등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민웅과 백은종, 안진걸 등 좌파 인사들이 참석했다고 한다.

이런 일련의 행사가 의도하는 바는 명백하다. 윤석열 정권 타도를 위한 사전 예열작업이다. 기후 문제처럼 십대 청소년까지 거부감 없이 참석하는 행사를 통해 가두투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민주노총의 행동과 결합한다는 것이다. 특히 좌파의 아성이랄 수 있는 광주전남의 동원을 위해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하다.

민주당과 좌파 언론은 대통령의 방미 중 발언을 트집잡아 반정부 분위기를 고취해가고, 이를 장외투쟁으로 연결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2016년 촛불 시위와 이어지는 탄핵 그리고 멀리는 2008년 광우병 난동으로 사회를 혼란에 빠뜨렸던 기억에 힘입고 있다. 이들의 목표는 대통령 탄핵 그리고 2024년 총선 승리이다.

우파 시민들도 잠에서 깨어 일어나야 한다. 문재인 정권 당시 광화문을 점령했던 우파 시민들은 정권을 되찾은 후 투쟁 목표와 동력을 상실한 듯 침묵하고 있다. 이대로 가면 원내 다수의석과 길거리 투쟁의 주도권을 결합한 좌파에게 정권을 헌납하게 될 수도 있다.

침묵하는 대중은 존중받지 못한다. 친북종중 반미반일 반대한민국 세력에게 다시 권력을 넘길 수는 없다. 이것은 전면전이고 내전이다. 우파 시민단체들이 시급하게 전국조직을 결성하고 대중 동원과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