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4일 "민주당 지도부가 윤석열 정부와 북한에 대해 낸 메시지를 보면 이들이 누구를 친구로 생각하고 누구를 적으로 생각하는지 잘 드러난다"고 밝혔다.

이날 윤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정부를 ‘총칼로 짓밟은 독재정권’ 같다고 하고, 박홍근 원내대표는 서해공무원 피살 진상규명에 나선 감사원을 ‘사냥개’라고 표현했다"며 "누가 들으면 북한 로동신문 성명서인줄 알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우리의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 미사일 발사실험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에게 대화를 통해 평화의 길을 찾으라고 조언(?) 했다"며 "문 전 대통령도 이 와중에 오늘 10.4. 공동선언 15주년을 자축하며 공허한 대화를 촉구했다. 헛발질로 판명난 건 북한의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로 돌아온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무분별한 평화타령"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를 향해서는 각목을 들고 덤비더니 북한에 대해서는 깃털로 비판하는 시늉만 한다"며 "민주당 소속 전임 대통령은 여전히 북한 짝사랑 중이다. 그래서 묻는다. 민주당은 누구 편이냐. 북한 편이냐"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발사를 거론하면서 "명백한 유엔 제재 결의 위반이고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행위로 강력하게 규탄하는바"라며 "정부 역시 무한 대결이 아니라 어떻게든 대화와 소통을 재개하고 평화의 길을 찾아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도 이날 10·4 남북정상선언 15주년을 맞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10·4 공동선언의 정신을 되살려 공존 공생과 평화번영으로 흔들림 없이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북한은 미사일 도발을 중단하고, 모라토리엄(유예) 약속을 지켜야 한다. 남북한 모두 더이상 상황을 악화시키는 것을 멈추고 대화 모색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