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과 윤석열 정부의 대결이 전면화하고 있다. 대결의 전면에 나선 민노총은 표면적으로 노동자들의 권익 쟁취를 명분으로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한꺼풀 벗기고 보면, 궁지에 몰린 더불어민주당 특히 이재명 대표에 대한 지원 투쟁의 성격을 갖고 있다. 여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민노총의 진정한 목적은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파괴하고 체제를 전복하는 것이라고 봐야 한다.

민노총 등 과격 노동운동 세력은 점차 국민들의 외면을 받아왔다. 대한민국의 헌정질서와 법치를 무시하면서 기업과 소비자들 그리고 조직화되지 않은 노동자들의 권익을 짓밟아왔기 때문이다. 이들의 힘이 커지고 활동이 극렬해질수록 우리 경제는 회복하기 힘든 골병이 깊어질 뿐이다.

최근 포스코홀딩스와 포스코스틸리온 등 포스코 관련 주가가 급등한 것도 이런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주가 상승에 대해 시장에서는 ‘포스코 노조가 민노총 금속노조를 탈퇴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민노총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싸늘한 시선이 드러난 현상이라고 봐야 한다.

시장에서는 일상적으로 투표 행위가 일어난다. 시장에서의 투표는 정치 영역에서의 투표와 달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정치적 이해관계에 의해 걸러지지 않는 순수한 민심이 작동하는 것이다. 포스코 노조의 민노총 탈퇴 직후 포스코 계열사 주가가 급등한 현상은, 민노총에 대한 주식시장 개미투자자들의 평가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고 봐야 한다.

민노총의 더욱 심각한 문제는 그 이념 편파성이다. 민노총의 강령은 ‘노동자의 정치세력화를 실현’하고 ‘민족의 자주성’을 확립하며 ‘분단된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실현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노골적인 표현은 피했지만 친북 주사파의 흔적을 읽을 수 있다. 그 궁극적인 지향은 대한민국 체제의 전복일 수밖에 없다.

이런 민노총이 대한민국 법률을 무시하고 오만방자하게 날뛸 수 있었던 것은 민주당 등 제도권 좌파의 옹호 때문이었다. 좌파 도그마의 위력에 자진 투항한 우파들의 비겁한 자세도 거기 일조했다. 이제 이런 불법을 용인해서는 안된다. 윤석열 정부가 화물연대 파업에 대해 비타협적이고 원칙적인 대응을 밝힌 것은 그런 점에서 높게 평가받아야 한다. 여기서 한 걸음이라도 물러서면 윤석열 정부도 대한민국도 미래가 없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