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국회의원 윤미향이 지난 8일 수요시위에 참석했다. 후원금 횡령 의혹이 불거진 지 3년 만이다.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과거의 정대협) 이사장 출신인 윤미향은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1586차 수요시위에 참석, 지난 3년 동안 "숨 쉬는 것조차 불편했다"고 말했다.

윤미향이 지난달 열린 횡령 사건 1심 재판에서 혐의 일부만 유죄로 벌금 1500만 원을 선고받고 나머지는 무죄로 인정됐다. 이에 의원직을 그대로 유지한데 힘입어 다시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징용공 문제 해결, 한일관계 복원 결단에 대한 좌파들의 비난 여론에 편승하려는 속셈도 엿보인다.

도덕성이 무너진 좌파 정치인 가운데서도 윤미향의 사례는 발군이다. 정의연 후원금 대부분이 위안부 활동과 상관없는 좌파 단체들에게 흘러가거나 사적인 용도에 쓰였다. 별다른 수입이 없었던 윤미향이 딸을 연간 1억 원 넘게 소요된다는 미국 UCLA 음대에 유학 보낸 것도 수상하다. 정의연은 회계장부를 제대로 작성하거나 공개하지도 않고 ‘배째라’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윤미향의 남편 김삼석도 빼놓을 수 없다. 김삼석은 자신이 대표로 있는 수원시민신문을 딸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했다. 창간 당시 ‘시민주 신문’을 표방하며 모금한 뒤 개인 명의로 신문사를 등록, 운영했다는 허위모금 의혹도 불거졌다. 다만 문제가 된 시점에 사기죄의 공소시효가 지난 상태라 유야무야 넘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진짜 심각한 것은 이들의 종북 활동이다. 김삼석부터가 남매 간첩단 사건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종북주의자다. 윤미향이 활동하던 당시 정대협은 ‘북한의 핵무기는 한민족의 적인 미국과 일본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2011년 김정일 사망을 맞아 "김 위원장의 서거로 큰 비탄에 빠져 있을 북녘 동포들을 생각하니 애도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는 조전을 보내기도 했다.

종북주의자들은 소녀상 등 위안부 문제를 징검다리 삼아 반일 감정을 반미 정서로 연결하려 한다. 그리고 친북 종중의 가치관을 확신시키려고 한다. 윤미향과 그에 동조하며 천박한 ‘죽창가’를 합창했던 무리들을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