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국회의원 임기도 끝물이라는 걸 알아차렸나. 윤미향 의원(무소속)이 종북 본색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윤 의원은 1일 일본 조총련(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이 주최한 관동 대지진 100주년 행사에 참석했다. 같은 날 한국 정부와 한국계 재일동포 단체인 민단(재일본대한민국민단)이 주최한 ‘관동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도 행사’에는 불참했다. 대한민국을 향해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을 쑥 내밀며 ‘엿 먹어라!’는 모습이다.

더욱 가관은 윤 의원이 일본 입국 과정에서 외교부와 주일 한국대사관으로부터 입국 수속과 차량 지원을 받은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윤 의원 일행은 8월 30일 오후 10시 도쿄 하네다 공항을 통해 개인 자격이 아닌 대한민국 국회의원 자격으로 입국했다. 국회 사무처를 통해 외교부에 공문을 보내 일본 입국 협조를 요청했다. 주일 한국대사관은 협조 요청에 따라 윤 의원의 입국 수속을 지원하고 호텔까지 차량을 제공했다. 대사관 직원이 입국장 안까지 들어가 수속을 도왔고, 외교관들이 공무로 입국할 때 이용하는 ‘우대 창구‘(priority lane)에서 수속했다.

조총련은 단순 친북단체가 아니다. 형식적으로는 재일조선인단체이지만 북한 노동당의 외곽단체다. 노동당 중앙위원회 조직지도부 및 국제부의 지시를 받는다. 노동당의 내정을 받아야 조총련 의장이 된다. 윤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으로, 대한민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노동당 외곽단체 행사에 참석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허종만 조총련 의장, 박구호 제1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허 의장은 2020년 노동당으로부터 ‘노력 영웅’ 칭호와 국기훈장 1급을 받았다. 이날 추도사에서 고덕우 조총련 도쿄본부위원장은 한국 정부를 "남조선 괴뢰 도당"으로 지칭했다. 대한민국 헌법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이 세운 한국 정부를 "괴뢰 도당"이라고 하는 행사에, 현직 국회의원 윤미향이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으로 왜, 무슨 목적으로 참석했는지 분명히 밝힐 필요가 있다. 관계 당국은 국가보안법 및 관련 법률에 따른 간첩혐의 수사에 즉각 나서야 한다.

윤 의원의 남편 김삼석씨는 국가보안법 위반 사범이다. 김씨는 1992년 일본에서 반국가 단체인 한통련의 의장 등을 만나 국내 정세, 운동권 동향 자료 등을 넘기고 50만 엔 상당의 금품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