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강도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됐다가 병원 치료 중 달아난 김길수가 6일 오후 검거돼 경기도 안양동안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연합
특수강도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됐다가 병원 치료 중 달아난 김길수가 6일 오후 검거돼 경기도 안양동안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 /연합

특수강도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용됐다가 병원 치료 중 달아난 김길수(36)가 도주 사흘째인 6일 오후 검거돼 경찰서로 압송됐다.

김씨는 이날 오후 9시 24분께 경기 의정부시에서 검거돼 의정부경찰서에서 조사받은 뒤 안양동안경찰서로 인계됐다.

이날 오후 11시 52분께 안양동안경찰서 현관 앞에 정차한 호송차량에서 경찰관과 함께 내린 김씨는 마지막 포착 당시 입고 있던 검은색 계통의 가을용 점퍼와 검은색 바지 차림에 운동화를 신고 있었다.

흰색 마스크를 착용한 김씨는 경찰서 입구에 들어서 내부로 향하는 내내 어두운 표정으로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

도주 과정에서 미용실에 들렀던 것으로도 조사된 그는 실제 머리 스타일이 단정하게 이발한 모습이었다.

김씨는 "(도주) 범행을 계획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계획 안 했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조력자가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조력자 없습니다"라고 짤막하게 답변했다.

김씨는 "왜 도주했느냐", "안 잡힐 것이라고 생각했느냐" 등의 질문에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은 채 경찰서 내부로 들어갔다.

앞서 김씨는 지난 4일 오전 6시 20분께 안양시 동안구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에서 진료받던 중 자신을 감시하던 교정당국 관계자들에게 "화장실을 사용하겠다"고 요청하고, 수갑 등 보호장비를 잠시 푼 사이 빈틈을 타 옷을 갈아입은 후 택시를 타고 도주했다.

교정당국 관계자들은 김씨의 1시간여가 지난 오전 7시 20분께 112에 신고했다.

이후 경찰과 법무부는 김씨를 공개수배하고 추적에 나섰으나, 김씨는 경기북부와 서울 등을 오가며 사흘간 도주극을 이어왔다.

경찰은 이날 오후 9시 24분께 의정부시 가능동의 한 공중전화 부스 부근에서 김씨를 체포했다.

김씨는 공중전화를 이용해 여성 지인에게 연락했다가 경찰에 덜미를 잡힌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도주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서울구치소로 인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