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사법 방해와 헌정 유린이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 민주당은 이재명의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는 이정섭 수원지검 2차장검사의 탄핵안을 철회하고 다시 발의하기로 했다. 탄핵안은 본회의 보고 후 72시간이 지나면 자동 폐기된다는 조항을 우회하려는 것이다. 이 차장검사는 이재명 아내인 김혜경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도 수사하고 있다.

민주당의 탄핵 추진은 명백하게 이재명에 대한 검찰 수사를 방해하려는 의도이다. 조직폭력배가 자신을 수사하는 검사를 흉기로 위협하는 행위와 하나도 다르지 않다. 아니 더 악질적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노골적이고 야비하게 사법 절차를 짓밟은 행위는 존재한 적이 없다. 이런 법치 파괴가 원내 168석의 거대 야당에 의해 자행된다는 현실이 비참하고 충격적이다.

민주당은 이 차장검사에 대해 위장전입 의혹을, 손준성 부산고검 차장검사의 경우 고발 사주 의혹을 탄핵 추진 사유로 들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재명에 대한 방탄 탄핵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이 차장검사 경우 검찰에 고소한 상태에서 공수처에도 고발했다. 민주당이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에 얼마나 신경질적인지 보여주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 사례다.

검찰은 ‘방탄탄핵’ ‘보복탄핵’ ‘협박탄핵’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평소 점잖은 태도로 ‘돌부처’로 불리던 이원석 검찰총장조차 "차라리 이재명의 수사와 기소를 책임진 검찰총장인 나를 탄핵하라"고 나섰다. 퇴직 검사들의 모임인 검찰동우회도 "민주당의 정치적 보복, 압력에 흔들리지 않는 철저한 수사 및 신속한 재판을 통해 이 땅에 법치주의가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했다.

검찰은 법조 엘리트들로 구성된 권부다. 이런 집단도 민주당의 조직적 폭력의 예외가 되지 못한다. 이런 민주당이 정말 내년 총선에서 200석을 넘기기라도 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자신들을 반대하는 국민을 색출해 죽창으로 학살하는 난동을 부리는 것 아닐까. 평소에도 죽창가를 즐겨 부르는 무리들 아닌가.

문제는 국민의 각성이다. 민주당 같은 반(反)대한민국 세력에 대한 지지율이 이렇게 높다는 게 정상인가. 내년 총선에서 우리 국민이 지혜로운 선택으로 민주당을 심판하지 못하면 대한민국은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할 것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