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를 총선용 악성 루머 소재로 활용하려는 의도를 노골화하고 있다. 지난 4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이른바 쌍특검법(대장동 의혹 및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이 그것이다. 특검법에는 정의당이 특검을 추천 결정하게 돼 있고, 수사상황을 생중계하게 되어있다. 민주당은 이 법안을 28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겠다고 한다.

민주당이 이 법안을 밀어붙이는 이유는 간단하다. 김 여사와 관련해 검증되지 않은 온갖 의혹을 사실인 것처럼 이미지 조작을 하겠다는 것이다. 그걸 통해 윤석열 대통령 내외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조장하고 이를 총선 득표로 이어가겠다는 속셈이다. 결과적으로 이재명 대표의 갖가지 사법 리스크를 회피하고 윤 대통령을 끌어내리겠다는 구상이다.

이들의 전략은 ‘어게인(Again) 2016’으로 정리할 수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온갖 추잡한 의혹을 제기해 권좌에서 끌어내렸던 상황을 재현하려는 구상이다. 김 여사를 ‘남편 있는 박근혜’로 포지셔닝해 국민의 거부감을 극대화하자는 포석이다. 물론 진짜 타겟은 윤석열 대통령이다.

민주당은 지금 이성을 완전히 상실한 상태다. 대한민국 역사상 아니 전세계를 다 뒤져봐도 이렇게 추악한 정치 공작 사례는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도 추악하기 짝이 없는 정치 협잡과 공작의 산물이었다. 그 주역인 민주당이 통렬하게 반성해도 부족할 판에 다시 한번 그 낡은 무기를 빼들고 있는 것이다.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은 이미 문재인 정권 당시에 수사력을 집중해 탈탈 털었던 사건이다. 하지만 실제 드러난 혐의는 하나도 없었다. 민주당이 제기하는 온갖 의혹에 일말의 진실이라도 있었다면, 김 여사는 사법 처리를 피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 대통령 자리에는 윤석열 아닌 이재명이 버티고 있을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 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 민주당은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유죄의 방증으로 몰아갈 것이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없다. 국민의 양식과 역사의 순리를 믿고 가는 수밖에 없다. 아울러 우파 내부의 탄핵 방조범들이 다시 날뛰기 시작하는 것을 철저하게 제어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