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현행 준(準)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고, 비례의석 확보에 필요한 ‘비례위성정당’을 만들겠다는 구상에는 이번 총선을 대하는 민주당과 이재명 그리고 문재인의 거대한 음모가 숨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좌파 빅텐트로 200석을 넘겨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고 조기 대선과 정권 교체를 추진한다는 사실상의 쿠데타 계획인 것이다.

이재명이 말하는 통합형 비례정당은 단순하게 비례대표만 나눠먹자는 구상에 그치지 않는다. 지역구에서도 민주당과 잡다한 좌파 정당들 사이에서 의석 배분을 하자는 얘기다. 지난해 4월 전북 전주을 재선거에서 민주당이 후보를 내지 않고 진보당 강성희를 당선시킨 사례를 재현한다는 것이다. 의석을 구걸하는 잡다한 좌파들에게 먹이를 주고 윤석열 탄핵에 동참시킨다는 구상일 것이다.

비례대표 제도를 놓고 고심하며 결정을 못하던 이재명이 문재인을 만나 마음을 굳힌 정황을 봐도 알 수 있다. 이재명이 현행 제도 유지를 발표하기 전 가진 비공개 대화에서 문재인은 ‘차기 대선을 고려해 범야권 선거 연대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고 한다.

정상적인 정치 일정이라면 차기 대선은 2027년 3월 3일에 치러진다. 범야권 선거 연대가 그때까지 유지된다는 것은 유치원생도 믿지 않을 환상에 가깝다. 선거가 끝나면 위성정당에 모였던 무리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그런데 벌써부터 차기 대선을 위한 선거 연대를 만들어낸다? 총선 직후 탄핵을 성사시키고 조기 대선을 치른다는 구상이 아니면 설명이 불가능하다.

이런 구상에는 문재인 등 좌파의 초조감이 반영돼 있다.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이 과반을 확보한다 해도 윤석열 대통령이 집권하고 있는 한 좌파 진영은 점차 기반이 약화될 수밖에 없다. 미완성 상태인 정권 교체가 완성 상태로 간다는 얘기다. 사법부의 변화가 대표적이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무죄, 김관진·김기춘·최재원·구본상 등의 사면 복권은 문재인·김명수 체제에서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런 변화가 문재인 등에게는 두려울 것이다.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 수호 전쟁이다. 윤석열 정권을 가장 증오하는 집단은 평양과 베이징 정권이라고 봐야 한다. 그들의 검은 속셈이 대한민국에서 실현되는 것을 막는 유일한 힘은 국민의 각성뿐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