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16일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과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가 공동개설한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최고위 과정’에서 특별 강연중인 권영해 전 안전기획부장(전 국방장관).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
지난해 12월16일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과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가 공동개설한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최고위 과정’에서 특별 강연중인 권영해 전 안전기획부장(전 국방장관).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유석훈)에서 올해 2024년부터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 최고위 과정’ 교과목을 신설한다.

고려대 미래교육원은 탐정교육 전문기관인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회장 박헌환)와의 협력하에 오는 2024년 5월 20일부터 12주간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 최고위 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려대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 최고위 과정’은 자격기본법 제9190호 17조 및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 정관에 의거,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탐정사(CEO) 자격 커리큘럼과 및 산업보안 정책 과정을 학습하고 정보와 보안을 융합한 최고위 융합정책 전문가양성 교육이다.

본 과정은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있는 복잡 다변한 시대에서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생활 범죄를 비롯한 각종 지능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행정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민간 조사 영역의 최고 CEO 전문가 과정이다.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탐정법이 머지않아 통과될 예정으로, 본 과정은 대한민국에서도 드디어 ‘탐정’이라는 멋진 직업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앞장서서 펼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본 과정은 2024년 5월 20일부터 7월 27일까지 1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직장인들의 편익을 고려하여 매주 토요일 13시부터 17시까지 2교시(4시간)로 진행된다.

80% 이상 수료생에게는 고려대학교 총장 명의 및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장 명의 수료증과 함께 본 과정에서 마련한 소정의 시험을 합격한 교육생들에게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 명의 ‘탐정사 CEO 자격증’을 수여한다.

본 과정에는 전직 국정원장, 전직 국방장관 및 전직 국정원, 군, 경찰 고위 간부 출신 명강사들과 한국탐정업계에서 이름있는 탐정 대표들, 다양한 정보, 보안, 조사 전문가 강사들이 투입될 예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탐정개론, 정보학개론, 수사학개론, 사이버 보안, 탐정창업, 디지털포렌식, 범죄심리학, 탐정법, 드론탐색, 대도청 보안기술., AI 챗GPT 기술활용법 등 다양하고 고차원적인 전문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과정의 교육생은 전현직 국정원, 군·경찰 및 정보, 수사 관련 공공기관, 언론기관, 기업체 종사자 및 CEO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주 교재로는 국가정보학, 산업보안학, 정보수집생산론, 탐정학개론, 범죄심리학개론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https://edulife.korea.ac.kr 와 국제셀록홈즈탐정협회 홈페이지 http://aish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에 휴대폰 카메라를 활용해 쉽게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