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총선이 보름여밖에 남지 않았다. 어느 총선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이번 총선의 의미는 각별하다. 지난 대선에서 확인된 좌파 패권에 대한 국민적 분노와 심판을 이어가, 대한민국 정상화를 실현할 수 있느냐 여부가 걸린 역사적 무대이기 때문이다.

이 역사적 무대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가 대한민국 미래를 결정한다. 좌파 진영이 승리할 경우 이 나라는 쇠퇴와 추락을 피하기 어렵다. 그 책임은 물론 선택의 주역인 국민이 감당해야 한다. 하지만 그 국민을 설득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지지를 얻어내야 할 국민의힘 책임도 결코 가볍지 않다.

얼마 남지 않은 선거운동 기간에 국민의힘은 결사항전 자세를 새롭게 하고 구국의 일념으로 전열을 정비해야 한다. 좌파에 대한 국민적 심판 의지를 다시 살려내야 한다. 이런 역사적 의지는 잠시 잠복할 수는 있어도 그냥 사그러들지 않는다. 이재명이 ‘운동권’들을 대거 숙청한 것만 봐도, 좌파 심판의 당위성은 민주당조차 인정하는 시대적 명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시대적 요구를 국민의힘의 의제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문제일 뿐이다.

이런 의제를 무기화하는 총선 어젠다를 뚜렷하게 세워야 한다. 총선에서 국민의힘 메인 슬로건은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라고 한다. 길거리 현수막에는 ‘일하고 싶습니다’도 내걸었다. 목적어가 실종된 슬로건이다. 도대체 뭘 한다는 건지, 무슨 일을 하겠다는 건지 분명치 않다. 자신의 정체성과 주장조차 뚜렷하게 내세우지 못하는 정당이 어떻게 국민에게 선택해 달라고 요구할 수 있나?

총선에도 기함(旗艦, flagship) 전략이 필요하다. 국민의힘의 전략적 가치를 상징하는 후보를 집중 지원해야 한다는 얘기다. 인천 계양을에서 이재명과 대결하는 원희룡, 서울 중·성동갑의 윤희숙 등이 그런 경우다. 이들을 집중지원해 승기를 잡을 경우 전체 선거 판세를 주도할 수 있다.

국민의힘은 집권 여당이기도 하지만, 그에 앞서 국가의 명운을 최후까지 책임지는 보수우파 세력이다. 총선 결과가 어떻게 되든 이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총선 결과별로 각각 다른 대응책을 설계한 플랜 B 또는 비상계획(contingency plan)을 세워 좌파들의 헌정 파괴 쿠데타에 대비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