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6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 여주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이 특별 개방된다. 사진은 세종대왕릉 내 진달래 숲길. /문화재청
이달 26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 여주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이 특별 개방된다. 사진은 세종대왕릉 내 진달래 숲길. /문화재청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이 진달래꽃 개화 시기에 맞춰 활짝 문을 연다. 문화재청은 이달 26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 여주 세종대왕릉 진달래 숲길을 특별 개방한다고 25일 밝혔다.

세종대왕릉의 홍살문(능의 정면에 세우는 붉은 칠을 한 문) 왼쪽 산자락에 자리한 진달래 숲길은 울창한 소나무와 진달래 군락이 자연스럽게 형성된 지역이다. 규모 약 1만㎡에 달하는 숲에 소나무와 진달래꽃이 어우러져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숲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관람객 안전과 현장 안내를 도울 안전관리 인력이 배치된다. 다만, 실제 진달래꽃 개화시기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에 게재 예정인 개화 진행 상황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85-3123)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개방 기간에 진달래 숲길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진 공모 행사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기간 내 진달래 숲길 사지을 촬영한 뒤, 진달래 숲길 입구 안내배너 속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소통24 웹사이트 ‘설문조사참여’ 란에 게재된 사진응모 행사 글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웅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한편 세종대왕릉인 영릉(英陵)은 조선 4대 왕인 세종(재위 1418∼1450)과 소헌왕후의 무덤이다. 1446년 소헌왕후가 승하하자 당시 경기 광주(현재 서울 서초구 내곡동)의 헌릉 서쪽 산줄기에 무덤을 만들었으나, 이후 세종이 승하한 뒤 합장했고 1469년에 여주로 옮겼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