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국민의힘 서울 중구·성동구갑 후보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과 함께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
윤희숙 국민의힘 서울 중구·성동구갑 후보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과 함께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

윤희숙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갑 후보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 국민 1인당 25만 원의 민생지원금 지급 제안에 대해 "무식한 양반아, 돈풀어서 인플레 잡자는 이재명 당신이 바보"라고 직격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대표가 대선 후보가 됐을 때 회자되던 농담은 ‘저 양반은 인플레 잡자며 돈풀자고 할 사람이다’였다. 정책분야에서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무식한 발언이 그것인데, 오늘 이재명 대표는 역시나 그 말을 하고 말았다"고 말했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인 윤 후보는 경제 전문가로 지난 대선 당시 대권주자였던 이 대표의 기본소득 등 정책 구상과 대장동 이슈 등을 집중적으로 때리면서 야권 내에서 ‘이재명 저격수’로 꼽혔다.

그는 "국민 전체에게 13조 원을 풀면 겨우 잡혀가는 인플레에 다시 불을 붙이자는 것이니 이런 상황을 끝도 없이 연장하겠다는 것"이라며 "국민들 고통도 나 몰라라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플레는 고금리로 대응할 수밖에 없으며, 그 고통을 심하게 겪는 취약계층을 돌보고 가격이 급등한 재화의 수급 병목을 풀어가는 것이 정답"이라며 "정부는 지금 그 일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국을 다니면서 대파쇼를 하고 있는 민주당이 정작 인플레 대책에 대해선 단 한가지도 말하지 못한 것은 정부와 한국은행이 애쓰는 것이 맞는 방향이기 때문"이라며 "그러니 차라리 대파나 들고 계속 흔드는 것이 백번 낫다"고도 비꼬았다.

윤 의원은 "40년 만에 돌아온 세계적인 인플레 현상에 대처한답시고 전국민에게 돈을 풀자는 것은 진짜 무식하거나, 무식한 척하면서 제잇속을 차리거나, 둘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서울 송파구 잠실 새마을 전통시장을 찾아 "멈춘 경제가 다시 움직이도록 만드는 민생경제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때"라며 "민주당은 1인당 25만원, 가구당 평균 100만 원의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을 제안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민생회복 지원금 지원에 필요한 예산은 13조 원 정도"라며 "윤석열 정권이 그동안 퍼 준 부자 감세, 민생 없는 민생토론회에서 밝혔던 선심성 약속을 이행하는데 드는 900조 원, 1000조 원에 비하면 세 발의 피, 손톱 정도에 불과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