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6일 오후 9시 22분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경계 임무를 수행하던 2함대 소속 초계함 천안함이 북한 잠수정의 기습적인 어뢰 공격에 침몰했다. 이 사건으로 승조원 104명 중 46명이 전사했다. 사건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가 민간·군인 합동조사단을 구성했다. 오스트레일리아·미국·스웨덴·영국 등 5개국 전문가 24명도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조사에 나섰다.

이들은 "천안함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다"고 발표했다. 북한은 여기에 대해 "우리들과 전혀 관련이 없다"며 "특대형 모략극"이라고 반발했으나, 이후 "조사 결과에 비추어 우려를 표명한다"며 유엔안보리 의장이 내놓은 공격 규탄 성명을 사실상 수용했다. 이 사건의 원인에 대해 유엔과 심지어 공격 당사자인 북한까지 암묵적으로 동의한 셈이다.

하지만 대한민국 내부에서는 이 사건의 조사 결과에 대해 상식 이하의 반론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중에는 이번 총선에 더불어민주당 간판을 달고 출마하는 후보들까지 포함되어 있다. 박선원(인천 부평을), 조한기(충남 서산·태안), 노종면(인천 부평갑), 권칠승(경기 화성병), 장경태(서울 동대문을) 등이 그들이다.

이들은 "천안함 폭침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모든 언론은 가짜"라거나 우리 군의 기뢰에 의한 침몰이라는 의혹을 제기했고, 심지어 최원일 전 천안함장을 향해 "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기를 하나. 부하를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며 원색적인 비방을 하기도 했다. 천안함46용사유족회는 이들 5명을 ‘천안함 망언 5인’으로 규정하고,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민주당이 이들 망언 5인을 공천한 것은 천안함 사건을 바라보는 왜곡된 시각을 그대로 반영한다. 아니, 그 이전에 대한민국과 북한 가운데서 누구 편인지에 대한 기회주의적인 처신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문재인과 박지원 전 국정원장까지 ‘천안함 피격 사건은 북한의 소행’이라고 밝혔지만 민주당은 북한 편을 드는 버릇을 버리지 않고 있다.

민주당은 5·18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의문 제기조차 법적 강제를 통해 틀어막고 있다. 반면 천안함 폭침에 대해서는 오히려 의혹을 부추기고 있다. 이들이 국회 다수당이 되면 무슨 끔찍한 사태가 전개될까. 상상도 하기 싫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