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본부장(당선인 본인·부인·장모) 의혹’에 대한 특검 법안을 냈다. ‘중대범죄수사청’도 새로 만들겠다고 한다. 정권을 다시 잡은 것 같은 모양새다. 새 정부가 출범하기도 전에 ‘미래 거대야당’의 기세가 지나치다. 나라의 장래를 어지럽힐 그들의 폭주가 어디까지, 어떻게 이어질지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민주당은 "특검으로 당선자의 대장동 개발비리 사건 수사 의혹과 당선자 검사 재직 시 권력남용, 그 가족의 부동산 투기·특혜대출·주가조작·부정축재 사건 등의 진상을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또 ‘중대범죄수사청’을 만들어 6대 범죄(부패·경제·선거·공직자·대형참사·방위사업)를 전담 수사토록 하겠다고 했다. 문재인 정부가 검·경 수사권을 조정하고 공수처를 새로 만들면서 남겼던 수사권까지 떼내 검찰은 기소권만 갖도록 한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국회 다수당의 힘으로 그들이 장악할 수 있는 공권력을 만들려 한다. 정부의 공권력은 힘을 빼 사실상 이름만 남도록 할 작정이다. 그들이 정국과 정권을 주도하려 한다. 새 대통령과 새 정부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의도다. ‘식물 대통령과 정부’로 만들겠다는 야심이다. 결국 대선 결과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 국민들의 정당한 심판을 무시·거부하겠다는 현실착오의 폭거이다. 보수우파 정권을 벌써부터 만만하게 보고 있는 것이다.

문 대통령과 측근들은 정부 인수·인계부터 새 정권을 골탕먹이기 시작했다. 민주당이 힘을 보태면서 미래의 야권은 전면 정치투쟁, 정권투쟁을 이미 시작했다. 국무총리 임명 등 새 정부의 합법 절차를 다수당의 횡포로 방해하는 등 갖은 방법을 다 동원할 것이다.

앞으로 5년은 그들의 투쟁으로만 얼룩질 수 있다. 선거에 참패한 노무현 세력 등은 ‘정치폐족’을 선언하며 숨었다. 그러나 이명박 정부의 어리석음을 이용해 살아났다. 탄핵에다 정권 되찾기까지 이뤘다. 그만큼 집요하고 악착같다. 새 정권이 어설픈 통합을 해서는 안 되는 이유다. 새 정권이 확고한 이념·원칙과 신념으로 밀고 나가지 않으면 나라를 바로 세울 수 없다. 단단한 각오로 그들과 싸우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